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214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12591 맘모톰 이후 점액암 진단 후 수술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4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1.3cm의 종양을 진단 받아 물혹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맘모톰 수술을 받으셨는데 점액성 암으로 진단되어 큰 수술 및 치료를 앞두고 계시는군요.


<점액성종양>은 양성종양과 악성암으로 나뉜답니다.
종양의 모양이 물혹같아 양성종양으로 오인하기 쉽답니다.
또 점액성암은 세포검사나 간단한 조직검사로는 잘 진단되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종양을 모두 꺼내 조직검사를 하여 결국 암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일이 많답니다.
결국 맘모톰 수술 전에 <세침흡인술>이나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셨다고 해도 오진될 가능성이 있었을 것이구요..
저희 병원에서도 세침흡인술상 양성으로 진단되어 맘모톰 수술하였는데 점액암이 진단된 예가 있었답니다. )점액성암 사례-바로가기
점액성종양-바로가기

 

<점액성암>은  암세포가 점액에 떠다니는 모양을 한 암으로 예후가 다른 암에 비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외과적수술을 받으셔야 하고 수술시 주위 정상조직까지 조금은 제거하셔야 한답니다.
또 혹시 겨드랑이 임파절에 전이가 되었는지 알기 위해 겨드랑이 임파절 절제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구요... 다른 암들과 치료방침은 또같답니다.
점액성암-바로가기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 받으세요..
유방암치료-바로가기

K** 2010-07-27
12590 유방암과 갑상선암 검사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암과 갑상선진료를 원하시는군요..
네... 유방암 진료시 갑상선 초음파검사는 그냥 검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시구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예약을 안하고 오시는 경우 오래 기다리실 수 있어서.요..
유방진료과정-바로가기
감사합니다.
좋** 2010-07-26
12589 겨드랑이 부유방
상** 2010-07-25
12588 유방 조직검사 후....(산본제일)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모양이 좋지 않은 0.9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셨네요... 결과는 섬유낭종성병변으로 진단 되셨구요...
조직검사 결과는 양성이나.. 종양의 모양이 좋지 않으니 <맘모톰 수술>로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라는 권유를 받으셨네요..

우선 바늘총조직검사는 정확도가 100% 가까이 되는 정확한 진단법이랍니다. 담당 선생님이 경험이 많은 선생님이라면 결과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종양의 모양이 예쁜 경우 바늘총조직검사 결과를 믿고 6개월 추적검사를 하셔도 무방하답니다. 그러나 추적검사 하는 동안 종양이 커지거나 모양이 변하면 수술로 종양을 제거하여 다시 조직검사를 하게 되어있답니다.

지금 현재 종양의 모양이 좋지 않다면 추적검사를 하시는 것 보다는 <맘모톰 수술>등으로 종양을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도록 되어있답니다.
드물게 바늘총조직검사상 양성인데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였을 때 암으로 진단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여 결정하시구요
맘모톰 수술 선택-바로가기

저희 병원에 진료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 2010-07-25
12587 섬유선종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2.7cm의 종양을 비롯해 여러개의 다발성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가장 큰 종양은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셨고 결과를 기다리고 계시는구요..
결과가 섬유선종 등 양성종양으로 나오는 경우 예전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지켜보았습니다.
수술을 하자면 외과적 수술을 해야 하므로 상처도 3cm이상 남고 전신마취 수술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맘모톰 수술로 3cm까지의 양성 종양을 제거할 수 있어서 너무 커지기 전에 제거수술을 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종양이 커질지 안커질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2.7cm의 종양도 이미 매우 커진 종양으로 간주한답니다.
양성종양이고 커지면 외과적수술을 하시기로 결정하셨다면 지금 수술을 안하시고 지켜보셔도 되나...
양성종양이라도 2.7cm의 종양은 큰 종양이고 바늘총조직검사상 양성이라도 드물게 암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맘모톰 수술>로 제거수술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맘모톰 수술 >후 1주일 내에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수술 후 유방에 멍이 들수도 있으나 이 것 때문에 긴여행을 못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러나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면 길수록 좋기는 하답니다.
맘모톰 수술 선택-바로가기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진료 후 당일 맘모톰 수술을 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진료 후에 수술상담을 해 드리고 수술예약을 잡는데.. 어떻하죠?
감사합니다.
김** 2010-07-25
12586 안녕하세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화드린대로 화요일날 나오시면 되세요^^ 변동사항이나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병원으로 전화주세요 555-6023 감사합니다. 

정** 2010-07-23
12585 궁금 합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7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종양이 있어서 1년전에 조직검사를 받으셨군요..
우측 유방의 종양과좌측 유방의 종양이 모두 낭종으로 진단되셨네요.
현재...좌측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시구요..

바늘총조직검사로 확인하셔서 낭종으로 진단되셨다면 그 낭종들이 암으로 변할 확율은 거의 없답니다.
그러나 진료를 받으신지 시간이 오래되셨다면 유두에서 나오는 맑은 분비물은 또 다른 종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혹시 유두종양 등이 유방내에 있을 수 있고 유두종양이라면 유방암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두분비물을 짜지 마시고 전에 다니시던 병원이나 저희 병원에 예약을 하시구요..
유두를 짜지 않은 채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두종양-바로가기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 2010-07-23
12584 유방암 수술후, 림프부종 ( 팔이 계속 부어요.. )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어머니가 4년전에 유방암 수술을 받으셨네요
수술 후 팔이 부어서 걱정이시구요.

유방암 수술시 겨드랑이 임파절을 제거수술하게 됩니다.
수술 후 10%의 환자에서 임파부종이 생길 수 있어서 팔이 붓게 된답니다.
임파선의 흐름이 좋지 않은 거죠...

담당 병원에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달라고 하셨으면 좋겠는데요.
너무 무리하시면 더 붓고 염증도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게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한** 2010-07-23
12583 문의드려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피분비물이 나오신다고 진료를 받으셨는데 진료시에는 초음파검사도 정상이고 유두분비물도 나오지 않았었지요..
다시 피분비물이 나오면 1달 후에 오시라고 했고 분비물이 안나오더라도 6개월 후에 재검을 하자고 했습니다.

분비물이 나와도 초음파검사상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나야.. 물증이 나타난다구요..진료시에는 분비물도 안나왔었구요..
갈색이 아닌 선홍색...피분비물이 나온다면 유방내에 종양이 있기보다는 단순한 상처로 인한 일시적인 분비물일 수 있습니다.

쵸코렛색 또는 갈색 분비물이 게속 나오고 양이 많아진다면 그때로부터 1주 후에 예약을 하시구요. 유두를 절대 짜지 마시고 내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갑자기 큰 종양이 나타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홍** 2010-07-22
12582 맘모톰수술후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3개월 전에 유방에 종양을 진단 받으셔서 맘모톰 수술을 하셨고 유두종양 진단을 받으셨네요..

현재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고 통증도 있으셔서 걱정이시구요.
<유두종양>은 아시는 것처럼 유방암의 고위험병변입니다.
하지만 3개월 전에 이미 수술을 받으셨고 또 암이 아닌 양성유두종양으로 진단되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3개월 후 정도에 초음파검사로 확인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유두종양-유방암의 고위험병변-바로가기
유두종양이 재발이 잘 되고 다발성으로 생길 수는 있으나... 암이 아니라면 계속 걱정만 하실 수는 없잖아요.. 또 수술 후이므로 지금 초음파검사를 하신다고 해도 수술 후 상처조직으로 인해 정확한 검사가 안될 수 있거든요..

하지만 너무 확실하게 혹이 만져지신다고 생각되시고 불안하시면 수술받으신 병원이나 저희 병원에 내원하셔서 초음파검사 받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y** 2010-07-22
12581 양쪽유방에 양성종양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양성종양으로 생각되는 종양들을 진단 받으셨고 6개월 추적검사를 권유 받으셨네요
매우 불안하신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되시면 간단한 조직검사를 받으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담당 선생님이 직접 초음파검사를 하셨으니 가장 잘 아십니다.
상담하시구요..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시면 100%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답니다.
바늘총조직검사-바로가기
isoecho라는 것은 초음파용어로 유방실질과 같은 색깔이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안** 2010-07-21
12580 맘모튬 수술후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4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2cm, 1.5cm의 종양을 맘모톰 수술하셔서 섬유선종 내에 엽상종양을 진단 받으셨다고 하셨지요..
재발이 될까 걱정이 크시구요..

엽상종양과 섬유선종은 초음파검사상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3cm이상 너무 큰 종양은 수술 전에 바늘총조직검사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어쨋든 맘모톰수술을 하셨고 종양이 완전한 엽상종양이 아니고 섬유선종 내에 엽상종양이 들어있다면... 너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6게월 후에 추적검사를 해 보시구요.
재발이 있거나 있던 작은 종양이 커지는 경우 수술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엽상종양=바로가기
사실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여 섬유선종으로 진단된 경우에 드물게는 맘모톰 수술 후 엽상종양으로 진단되는 경우도 있으니 담당 선생님을 너무 원망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2010-07-21
12579 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낭종을 진단 받으셔서 제거를 하셨구요..
현재 유방진료상 다발성 종양이 진단되셨군요
유두종양이 의심된다고 조직검사를 권유 받으셨구요..

암이 크게 의심되지 않게 생긴 종양들이 다발성으로 있는 경우 유두종양인 경우가 있답니다.
유두분비물이 꼭 동반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다발성 종양이 있는 경우...유방암의 고위험병변인 유두종양, 점액성 종양 등을 의심할 수 있고 여러가지 조직검사를 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진료하지 않아 어떤 조직검사가 적합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담당 선생님의 의견이 조직검사가 필요하다고 하신다면 저도 몇개의 종양에 대해 조직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암의 고위헙병변-바로가기
감사합니다.

이** 2010-07-21
12578 가렵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여성이시고 유두가 가려워서 긁으셨고.. 진물이 나오고 열도 나는군요..
염증일 가능성이 크니 피부과에서 우선 진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구요
치료가 안되면 호시 드물게...유두암의 가능성이 있으니 유방암진료를 받아보세요
유방초음파검사 촉진 등이 필요합니다.
유방진료-바로가기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 2010-07-21
12577 통증,멍울 및 점액종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올 초에 가슴 통증 및 멍울이 만져져서 내원했었습니다.
 왼쪽 가슴 브래지어라인이 아프고 멍울이 만져졌었는데요.
 검사결과 멍울은 아무이상이 없다고(아마도 지방이나 유선이 뭉친게 아닐까하시더군요)하시고
 브래지어 때문에 가슴라인 통증이 있을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후로 가슴캡이 달린 나시티 입고 다니구요.
 멍울이 커질까지 만져보지도 않았는데-
 아직까지도 가슴이 아프고 멍울이 계속 만져지네요-
 왜 이런 건가요??ㅜㅠ

 그리고, 같은 유방에서 멍울있던 반대쪽에 1mm,3mm 점액종이 발견되었는데요.
 6개월 후에 다시 내원하라고 했는데 안갔거든요..
 
 주위에 알아보니, 스트레스때문에 점액종 생길 수 있다고 신경쓰지 말라고 해서요..;;;
 물론 전문의께서 말씀하시는대로 따라야겠지만..
 그떄 병원에서 별로 심각하게 말씀하시지 않고 지켜보자고 하셔서..--;
 점액종 꼭 없애야 하는건가요??

점액종양인지 아닌지 검사는 해 보신건지요?
아니면 그냥 초음파검사상 점액성종양이 의심되는 것인지요
..

점액성 종양은   암의 고위험병변이랍니다.
현재는 암이 아니라도 암으로 변할 수 있는 종양이구요..

우선 초음파검사상 보인는 종괴에 대해 간단한 세침흡인술 등으로 점액성 종양이 확실한지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점액성 종양-바로가기
감사합니다.

미** 201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