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51 |
|
상담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만져지는 멍울이 있어서 초음파검사를 받으셨고 총 3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판독지에는 여러개의 종양 중 1.4cm의 만져지는 종양은 암의 확율이 조금 있고 나머지 종양들은 암의 가능성이 2% 이하라고 적혀있네요 우선 츰 종양에 대한 조직검사를 권유 받으셨네요.
우선 판독지상 C4a는 암의 가능성이 3-20% 라는 뜻이랍니다. 간단한 조직검사로 우선 암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는 진단인데요.. 이런 경우 맘모톰 수술을 바로 하시는 것 보다 간단한 <바늘총조직검사>나 <세침흡인술>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맘모톰 수술>을 하셔서 만약 암으로 진단되면 다시 큰 수술을 받으셔야 하고 수술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맘모톰 수술로 모두 제거하여야 알수있는 암도 있으나 그 전에 간단한 조직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직검사-바로가기 저희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면 우선 초음파검사는 다시 하셔야 합니다. 종양의 크기 위치 갯수등이 틀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료 후 판단에 의해 간단한 조직검사를 받으실 수 있구요
조직검사가 양성으로 나오면 그 때 <맘모톰 수술>을 할지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맘모톰 수술> 후 유방변형은 거의 없습니다. 종양이 커지면 커질 수록 수술 후 변형이 심해지므로 변형이 올까봐 맘모톰 수술을 꺼리는 것은 이해되지 않습니다. 외과적인수술를 하는 경우 변형이 심하게 올 수 있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온라인예약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 |
|
2010-02-22 |
|
12050 |
|
조직검사하고싶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예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내일 5시까지 오셔서 검사하실께요. 변동사항이나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병원으로 전화주세요 555-6023 간호사명정희
|
쿠** |
|
2010-02-22 |
|
12049 |
|
상담하고 싶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3세 여성이시고 오래 전에 복부지방 자가이식으로 유방확대수술을 받으셨군요. 수술 후 유방이 단단해지고 멍울이 만져지시구요. 성형외과에서 종괴를 제거하기 위해서 절개수술이 필요하다는 권유를 받으셨군요
어떤 산태인지 짐작을 하겠습니다. 자가지방이식을 하셨는지 아니면 다른 이물질을 주입하셨는지 알수없으나 수술 후 주입한 지방이 괴사되어 석회화되어 유방이 단단해지고... 멍울이 크게 만져지실수 있습니다.
우선 유방촬영술과 초음파검사 등으로 내부에 만져지는 덩어리가 지방이식으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종양이 생긴 것인지 확인해 보시구요. 아마도 이런 검사들로 확인이 잘 안될수도 있답니다.잘 확인이 안되니 전의 병원 선생님도 여러번 조직검사를 하셨을 걸로 추정됩니다.
맘모톰 수술로 제거수술이 가능할지 아니면 절개수술이 필요할지도 진료 후에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상태는 제거 모르니까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남** |
|
2010-02-20 |
|
12048 |
|
유강사산부인가에서자궁선척추수술를했습니다2009년3년3월쯤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5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상 초음파검사를 권유 받으셨고 겨드랑이에도 멍울이 만져지셔서 걱정이시군요
자궁에 여러개의 근종이 있어서 수술을 받으셨구요..
유방촬영술상 어떤 이상이 있었는지는 제가 모르겠으나 아마도 조금 이상이 보였나봐요.. 이런 경우 모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초음파검사로 확인해 보세요.. 겨드랑이에 만져지는 멍울도 정상적인 부유방일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마시고 진료 받으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저희 병원 진료순서를 참고해 주세요
유클리닉진료=바로가기 감사합니다.
|
조** |
|
2010-02-20 |
|
12047 |
|
맘모톰 수술후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맘모톰 수술 후에 처치가 궁금하시군요 1. 저희 병원은 맘모톰 수술을 하신 후 다음날 소독을 해 드리구요. 붕대를 조금 흐슨하게 매 드립니다. 붕대는 수술 후 3일 후에 풀게 해 드리고 있습니다. 붕대를 푸신 후에는 일반 브래지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지어를 하지 않으면 유방이 움직여 더 불편하실 겁니다. 2.샤워 후에는 상처에 붙여드린 테이프를 제거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저절로 떨어질때 까지 그래도 두세요 마데카솔은 테이프가 떨어진 후에 상처에 바르시면 됩니다. 맘모톰 수술 후 처치-바로가기감사합니다.
|
n** |
|
2010-02-19 |
|
12046 |
|
유방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5세 여성이시고 유방암 진료를 받으셨고 재검사를 받으라는 권유를 받으셨군요.. 유방암은 암덩어리가 유방에만 국한되지 않고 몸 전체로 퍼져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유방암이 제일 먼저 전이되는 곳이 바로 겨드랑이의 임파절이랍니다. 유방암의 진행정도는 <병기>로 나타내는데 0기 1기는 유방에만 있는 암인데 비해 2.3.4기는 겨드랑이 임파절 전이 또는 전신에 전이가 된 상태를 말하고 예후도 좋지 않답니다.
유방암의 병기-바로가기
그러나 유방촬영술상 이상이 있다고 모두 유방암으로 진단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유방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밀검사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조** |
|
2010-02-19 |
|
12045 |
|
유방암검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3세 여성이시고 산부인과에서 유방진료를 받으셨고 유방에 암이 의심되는 종양이 있다고 대학병원에 가시라는 권유를 받으셨군요 많이 놀라셨겠네요. 산부인과에서는 유방에 종양이 진단된경우 조직검사를 하실 수 있는 분이 거의 없습니다. 산부인과 수련과정에는 유방암 진단이 거의 포함되어있지 않답니다. 그러므로 유방에 이상이 진단된 경우 대학병원에 가시라는 권유를 하실 수 밖에 없답니다.
유방에 모양이 좋지 않은 종괴가 진단되었어도 모두 유방암으로 진단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10개 중 1개 정도만 암으로 진단되고 나머지 9개는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진단된답니다.
그러므로 <바늘총조직검사>로 간단히 조직검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병원에 가시면 외래진료 후 검사를 예약하고 검사 후 진료예약을 하여 1-2개월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답니다.
저희 병원에서 진료 후 조직검사상 암으로 진단되면 바로 대학병원에 연계해 드리니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진료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이** |
|
2010-02-19 |
|
12044 |
|
안녕하세요.
|
박** |
|
2010-02-19 |
|
12043 |
|
질문있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저라도 3cm의 모양이 안좋은 혹이 보인다면 조직검사를 하겠습니다. 암을 당연히 의심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축소수술을 한 후에 지방괴사라는 현상이 생겨 석회화소견과 함꼐 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담하세요 저는 직접 진료를 하지 않아서 자세한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 |
|
2010-02-19 |
|
12042 |
|
상담
|
이 |
|
2010-02-18 |
|
12041 |
|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1.1.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바늘총조직검사를 한 결과 섬유선종을 진단 받으셨군요..
종양이 잘 만져지시니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그래서 의사들은 큰 종양 뿐 아니라 만져지는 종양은 제거수술을 권하기도 한답니다.
나이도 어리시니 종양은 계속 가지고 계시기 힘드시면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맘모톰 수술>은 상처를 최소화 하여 종양을 제거할 수 있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 진료를 원하시면 우선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조직검사는 다시 안하셔도 되고 맘모톰 수술 후 다시 조직검사를 하시게 됩니다.(수술로 꺼낸 조직을 검사하는 것으로 수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초음파검사로 정확한 종양의 크기, 갯수, 위치는 다시 보셔야 합니다. 종양의 갯수, 크기가 병원마다 달라질 수 있어서요..
진료 후에 수술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예약은 많이 밀려있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555-6023으로 전화주세요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
h** |
|
2010-02-18 |
|
12040 |
|
상담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57세 여성이시고 유방초음파검사상 3cm의 경계가 좋지 않은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조직검사를 권유 받으셨군요.. 겨드랑이 임파절도 커져있디고 하셨구요.. 1년만에 큰 종양이 생겨서 걱정이 크시군요.. 조직검사 를 해 보셔야 하겠지만... 암이 아닐수 있습니다. 더욱이 전에 유방축소수술을 하신 적이 있으므로 수술 후 상처조직이 암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꼭 조직검사로 확인해 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김** |
|
2010-02-18 |
|
12039 |
|
예약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네.. 임신 전에 검사해 보시고 임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리구요 원하시는 날짜의 3-4일 전에 예약전화 주시면 됩니다. 토요일 진료는 2주 전에 전화주셔야 한답니다.^^
감사합니다.
|
강** |
|
2010-02-18 |
|
12038 |
|
상피 낭종 맘모톰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epidermal cyst를 진단 받으신것 같습니다.
피하낭종이라고 합니다.
염증이 생기면 피부가 빨개질 수 있고 더 크게 만져질 수 있습니다.
염증이 안생기고 그대로 둬서 커지지 않으면 수술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답니다.
정확한 진단 받으시고 수술이 필요한지 결정하려면 우선 진료를 받으시면 좋겠는데요..
편하실
|
유 |
|
2010-02-18 |
|
12037 |
|
좀전에 예약했는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예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오셨던 분이실까요? (27일 예약을 해드렸습니다.) 오시는길이라든지. 오셨던 분이시면 좀더 여쭤볼것이 있어서요. 메일 확인후 병원으로 연락주세요(02-555-6023) 오늘도 따뜻한 하루 건강한 하루되세요.감사합니다.
|
박** |
|
2010-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