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21 |
|
쇄골 근처에 뭐가 생겼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쇄골 근처에 무엇인가가 만져지시는군요. 쇄골 윗 부분이라면 갑상선의 종양일 수 있고 중심부위가 아닌 위 바깥쪽이라면 임파절이 만져지실 수 있습니다. 초음파겁사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급선무겠네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차분히 검사해 보시구요.. 설연휴가 길어 월요일까지 진료할 수 있는 병원이 없을 것 같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 |
|
2010-02-12 |
|
12020 |
|
물어보고 싶은게 있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8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있으시군요 한쪽 유방통만 있으니 걱정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올 수 있으며 생리 전, 과로 , 스트레스 시에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부위의 통증만 있다면 혹시..유방 내부에 빨리 자라는 종양이 있어서 그럴 수 있거든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로 확인해 보시고 안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비** |
|
2010-02-12 |
|
12019 |
|
유두에도 여드름이 날수있나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륜에 여드름 같은 것이 생겨 짜보셨고 분비물과 피가 나오셨군요. 아마도 몽고메리 샘에 염증이 생긴 것 같습니다. 계속 짜면 염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짜지 마시구요 유방진료 원하시면 진료 받으세요.. 유방암의 증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유방암은 한 유두 구멍에서 피 분비물 또는 맑은 분비물이 나온답니다.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11 |
|
12018 |
|
5년전 맘모톰 시술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5년전에 1cm의 양성종양을 맘모톰 수술로 제거수술하였군요. 현재 그쪽 유방에 통증이 있어서 걱정이시군요.. 5년전에 수술하신 종양이 아니더라도 다른 종양이 새로생겼을 수 있습니다. 5년전에 수술한 종양이 현재 보여지지 않아야 정상이나 수술하신 부위나 근처에 새로운 종양이 생기셨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종양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지만 드물게 암일 수 있으니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blog.naver.com/breastkim/120093941880
|
k** |
|
2010-02-10 |
|
12017 |
|
점액성 종양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6개월 전 섬유선종과 점액성 종양을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셨고 양성 섬유선종, 점액성 종양을 진단 받으셨지요 수술한 뒤 섬유선종으로 진단된 종양은 유방암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러나 점액성 종양은 다발성으로 생기는 경향이 있고 유방암의 위험을 높입니다. 또 점액성 암은 양성 종양과 구분이 어려워 오진의 위험도 높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점액성 종양을 진단 받으신 후 재발이 되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6개월 검진 받으세요 편안하게 저희 병원 방문하시면 좋을 텐데요..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
http://blog.naver.com/breastkim/120101031124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09 |
|
12016 |
|
유방멍울
|
김** |
|
2010-02-08 |
|
12015 |
|
유방염증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두 밑에 염증이 생기셨군요 조직검사로 염증인 것은 확인하신 것 같구요. 약물치료도 여러번 받으셨네요..
유선염, 유방농양은 말씀 들으신 것처럼 재발이 잘된답니다. 염증이란 것이 면역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라서요..의사는 도와주는 역할을 할 뿐이랍니다.
현재 어떤상태이신지요 피부가 빨개지고 통증이 심하다면 진료로 확인해 보셔야 하구요. 혹시 내부에 고름이 고인 농양이 있다면 고름을 배출하는 배농술을 시행해야 한답니다. 농양이 없다면 약물치료만 할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니 지금도 불편하시다면 진료 받으시고 확인하세요.. 갑상선이나 유방에 바르는 약과 농양은 관련이 없을 것 같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진** |
|
2010-02-07 |
|
12014 |
|
맘모톱 검사에 대한 문의드려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그 중 한개의 종양은 모양이 좋지 않다는 진단을 받으셔서 조직검사를 권유 받으셨군요 맘모톰 수술을 하면 어떨까 생각하시구요
종양을 수술하시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종양의 암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암이라면 맘모톰 수술보다는 유방절개수술을 받으셔야 하거든요.. 모양이 나쁜 종양은 혹시 암이 아닌지 조직검사로 확인하신 후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라면 나머지 종양들과 함꼐 맘모톰 수술을 받으셔도 된답니다.
그러나 지금 최선의 방법은 모양이 좋지 않은 종양에 대해 <바늘총조직검사>로 조직검사하여 암인지 살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저희 병원에서 진료를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구요 초음파검사를 하셔야 제가 정확한 종양의 갯수 모양 그리고 종양의 위치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에 조직검사를 해 드릴 수 있답니다.
모양이 좋지 않은 종양을 조직검사하여 그 결과가 양성종양으로 진단된다면 그ㅡ 후에 맘모톰 수술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유방에 너무 여러개의 종양으르 가지고 계신 것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또 유방암의 고위험병변이 다발성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blog.naver.com/breastkim/120095856165
|
나** |
|
2010-02-06 |
|
12013 |
|
점액성암을 진단받았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점액성암을 진단 받으셨군요 암이 2cm가까이 되어서 진행이 많이 되었을 까 걱정되시구요
점액성암은 드문 유방암입니다. 양성 종양과 거의 구분이 어렵습니다. 섬유선종같이 생겨서 오진하기가 쉽답니다.
점액성암은 예후가 일반 유방암보다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겨드랑이 임파절까지 전이가 갔다면 2기이지만 1.9cm의 암은 1기암이랍니다. 그러나 점액성암은 다발성을 생길 수 있으니 수술하시기 전에 초음파검사로 주위 유방을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성종양처럼 모양이 좋은 종양이라도 크기가 크거나 자라면 간단한 <바늘총조직검사>로 암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blog.naver.com/breastkim/120101031124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05 |
|
12012 |
|
섬유선종 수술을 꼭해야하나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작은 종양들과 2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아마도 큰 종양을 조직검사 한 결과 섬유선종진단을 받으셨군요 그런데 엽상이라는 말은 무엇을 뜻하는지요
만약 종양의 바늘총조직검사 결과가 섬유선종이라면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종양의 크기가 2cm이상이 되면 80% 정도의 의사들이 제거를 권합니다. 혹시 내부에 숨어있는 암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너무 싫으시면 6개월 후에 검사를 하시면 되는데 종양의 크기는 커질 수 있습니다. 수술을 원하시면 <맘모톰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적고 회복이 빠르답니다.
만약 조직검사 결과가 엽상종양이라면 조금 걱정을 해보셔야 합니다. 엽상종양은 섬유선종과 초음파검사상 구분이 어렵습니다. 양성, borderline그리고 악성 엽상종양으로 구분되는데... 수술후에야 그 결과를 알수 있습니다. 양성엽상종양이라도 매우 빨리 자라고 수술 후에도 재발이 잘 됩니다.재발시 악성 엽상종양으로 재발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외과적인 절개수술로 제거수술하여 종양과 주위정상조직까지 제거수술하셔야 합니다.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홍** |
|
2010-02-05 |
|
12011 |
|
유방암검사시 비대칭 결과. 현재 임신중인데..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촬영술상 비대칭음영이 있다는 진단을 받으셨군요 임신 중에도 초음파검사는 해가 전혀 없으니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유방촬영술에 비대칭음영이 있다면 유방에 종양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이니 꼭 확인해 보시고 안심하세요 만약 검사 후 종양이 진단되면 문제인데요.. 임신 중에 검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마시고 진료 받으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05 |
|
12010 |
|
선생님. 부유방 때문에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겨드랑이에 부유방이 있으시구요 유방에 작은 종양이 있다고 하셨지요
3개월만에 종양으 크기가 큰다면 꼭 조직검사로 암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한답니다. 문제는 암이라도 3개월만에는 별로 커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죠.. 종양이 커지지 않아도 암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거든요 진단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종양의 모양이랍니다. 생리가 끝나고 3일 후정도가 진료하기에 가장 좋지만 생리주기와 관계없이 진료를 하고 있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04 |
|
12009 |
|
유방통이 생겼어요~ㅠ
|
서** |
|
2010-02-04 |
|
12008 |
|
변경신청
답변이 있습니다. ▼
예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 최소해드리겠습니다. 스케줄 보시고 다시 예약해주세요. 오늘도 따뜻한 하루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간호사 명정희
|
한** |
|
2010-02-03 |
|
12007 |
|
부유방 때문인가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3개월 전 겨드랑이통증 유방통증이 있어서 진료를 받으셨고 유방에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양쪽 겨드랑이에 부유방이 있다고 하셨군요
유방의 종양은 정기검진으로 커지는지 모양이 변하는지 꼭 지켜보셔야 합니다. 작다고 조직검사를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1cm이상이 되어 조직검사하여 암이 나오는 경우 예후는 더 나빠지게 된답니다 1cm이하일 때 암을 진단해야 완치가 가능하답니다.
겨드랑이의 부유방은 유방조직이 겨드랑이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리 전, 과로 스트레스 시에 통증이 심해지고..유방과 같이 겨드랑이의 부유방에도 종양이나 암이 생길 수 있답니다. 팔저림의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팔로가는 신경이 겨드랑이에 있거든요 부유방이 부으면서 신경을 누를 수 있습니다. 꾸준한 검진 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이** |
|
2010-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