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295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11376 맘모톰시술가능상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였군요/...
현재 2cm종양?을 비롯하여 여러개의 종양을 다시 진단 받으셨구요..
걱정이 크시겠네요. 자꾸 종양이 생기시니....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구요..
그런데 저희 병원은 토요일에 수술을 하지 않습니다.
수술 후 다음날 치료를 해 드려야 하는데 일요일에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수술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여 불가피하니 양해해 주시구요
그리고 맘모톰 수술은 입원이 필요없어서 입원도 불가능하답니다. 당일 7-8시간 동안 회복실에서 회복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감시합니다.
김** 2009-02-24
11375 맘모툼수술여부..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같은 병원의 두 선생님께 다른 치료 방법, 추적검사 또는 맘모톰수술 방법을 들으셔서 혼란스러우시군요

암이 크게 의심되는 종양이 아닌 경우 선생님들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답니다.
6개월마다 2-3년간 추적검사를 하다가 종양이 커지는 경우 조직검사를 하는 경우도 있구요..
아나면 젊은 여성에서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종양이 커지면서 드물게 암으로 되기도 하고 임신 수유 등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종양을 가지고 있지 말고 맘모톰 수술로 상처없이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자고 권하시는 분도 있답니다.

두가지 선택 중 본인이 결정하시면 되구요
저도 정확한 진료를 하지 않아 제가 선택해 드리기는 어렵답니다.
다만 만약 수술을 결정하시는 경우 한개만 제거하시는 것 보다는 가지고 있는 여러개의 종양을 모두 제거하신 후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신다면 앞으로 고민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계신 종양들은 정확한 진단은 모르는셈입니다.
단지 선생님들이 생각하시기에 암의 가능성이 적다는 것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수술 전에 간단히 세침흡입술이나 바늘총조직검사로 종양의 성질을 조금 알아봐서 추적검사 시에도 너무 걱정을 하지 않게 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 2009-02-23
11374 저기,,,,유방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8세 여성이시고 유두 주위에 멍울이 단단하게 만져지시는군요
털도 나서 걱정이시군요

우선 가슴 부위의 털은 정상입니다.
유두 주위에 만져지는 단단한 부위는 정상 유방조직일 수 있고 아니면 종양일 수 있습니다.
양쪽 유두 주위를 만져보시고 만약 비대칭이라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로 확인해 보시구요
대부분의 종양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니 너무 걱정은 마세요
우선 어머니와 상의해 보시구요..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2009-02-23
11373 맘모톰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다른 병원에서 1.2x1.1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맘모톰 수술을 원하시는군요..
양성종양이라도...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커질 수 있고 드물게 암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지는지 아닌지 꾸준한 검진이 필요하여 젊은 여성들에게 불편할 수 있답니다.

맘모톰 수술은 3mm의 작은 상처를 통해 바늘을 넣어 종양을 모두 제거할 수 있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분마취 하에 가능하구요


그런데 어떻하지요.. 수술 전 종양의 크기와 갯수를 정확히 판별하기 위해 초음파검사가 필요한데요.. 그리고 혹시 석회화소견이 있는지를 알기 위해 유방촬영술도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상담 후 예약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 2009-02-22
11372 가슴이 간지러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유방이 가려우시군요..
특히 한쪽 유두와 유륜부위의 가려움증이 심하시고..각질도 벗겨지는군요

알러지성 염증일 수 있고 드물게 유두암일 수 있으나 말씀 드린대로 드물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신 후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 2009-02-20
11371 유두에 관한 질문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두가 단단해지고 쓰라리시군요
염증의 가능성이 있겠네요.. 혹시 가렵고 긁지는 않으시는지요..
 아니면 드물게 유두 내부에 종양이 있을 수 있으나 드뭅니다.
정확한 진단을 원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하신 후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 2009-02-20
11370 가슴통증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셔서 진료를 받으셨구요.. 정상 진단을 받은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기 검진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년에 한번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를 받으시면 된답니다.
전에 병원의 진료가 정확하다는 조건이 붙습니다ㅣ^^
감사합니다.
유** 2009-02-19
11369 유방암검진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외국분이시고 유학중이시군요
22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를 원하시는군요
우리나라 보험이 해당되시지 않을 것 같아서 진료비가 많이 드실 것 같습니다.
대충 보험이 없는 분들에서 유방진료는  18먼원정도가 들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그리고 유방촬영술을 하시게 된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 2009-02-19
11368 유방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멍울과 함께 석회화소견을 진단 받으셨고 입원을 하여 절개수술을 받으셨군요. 아직 암인지 양성 종양인지 결과는 모르는 상태시구요.
절개수술 후 상처가 10cm이나 나서 걱정이 크시군요..

입원 후 전신마취 하에 절개수술로 멍울과 함꼐 석회질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으신 것 같구요..
수술 하신 선생님이 수술방에서 수술하시던 중  암이 의심스러워서 절개상처를 많이 낸 후 유방의 넓은 부위를 제거수술 하신 것 같습니다.

석회화소견은 초기암, 0기암을 의심하는 소견으로 모두 제거수술하여 조직검사를 하여야 하는 소견입니다.
그런데 제거수술하는 중에 아마도 수술상처를 크게 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결과를 보신 후 담당 선생님께 암이어서 크게 수술을 하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었는지 말씀을 들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0기암인 경우 수술만으로 완치가 되기도 합니다.만...방사선치료와 항암치료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최근에는 우선 유방의 병소를 조금 제거하여 우선 조직검사를 먼져 한 후 암이 진단되면 다시 환자에게 설명 후 큰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본인의 경우 다른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 2009-02-19
11367 유방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셔서 진료를 받으셨구요..
약?을 복용하신다구요... 어떤 약을 복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유방에 이상 또는 종양이 없는 경우 약을 꼭 드실 필요는 없답니다.
또 약을 드시면서 임신을 하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담당 선생님께 상의 후 임신 계획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 2009-02-18
11366 맘모톰->절제술->가슴성형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맘모톰 수술 후 큰 멍울이 만져져서 외과적인 수술을 받으셨구요... 그 후에 성형수술을 하셨네요..
현재 수술한 부위에 다시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전에 수술을 하신 선생님께 상담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종양이 수술 후에도 계속 재발이 되는 것인지 아니면 켈로이드 체질이어서 수술 후에 상처조직이 크게 만져지시는 것인지 제가 잘 모르겠네요..
혹시 너무 걱정되시면 저희 병원에 오셔서 초음파검사를 받도록 하시구요
성형 수술 후 꼭 6개월이 지나가 검사를 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 2009-02-18
11365 성인인데..가슴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유방이 너무 작아 걱정이시군요
유방은 사춘기때부터 발달하여 18세까지 자란답니다.
24세 이후에 유방이 커지는 일은 거의 없구요
혹시 너무 마르셨다면 살이 찌면서 조금 커지실 수는 있답니다.
또는 생리를 너무 늦게 하셨다면 지금도 커질 수 있으나 드문일이랍니다.
참고하시구요...
감사합니다.
뿡** 2009-02-18
11364 유방암 검진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를 하시려구요..
우선 555-6023으로 전화하셔서 예약을 하셔야 한답니다.
예약을 하신 후 내원하시면 우선 의사의 촉진 초음파검사 그리고 유방촬영술(나이가 어리시므로 원래 4장 촬영이나 2장만 촬영하여 초음파에서 안보이는 석회화소견이 있는지 살핍니다.)을 하시게 되구요
검사 후에 바로 결과를 상담해 드린답니다.
시간은 정시에 오시는 경우 10-15분 정도 소요되구요..지각을 하시면 뒤의 여성분을 먼제 진료하게 되어 조금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답니다.
진료시기는 생리와 큰 관계가 없으나 생리 후에 하시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 예약을 해 놓으시면 되겠네요
더 자세한 상담을 전화로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 2009-02-18
11363 유방통증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유두부위에 통증이 있으시고 가려우시군요..
겉보다는 내부의 통증이 심하시구요..
글쎄요
우선 의사의 촉진, 초음파검사 등으로 유두 내부에 이상이 있는지 살펴보셔야 하구요
아니라면 외부의 염증 또는 알러지에 의한 염증일 수 있으니 치료를 받으셔야 한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후 예약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 2009-02-18
11362 지방조직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상 1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구요
바늘총조직검사상 지방조직이라고 진단 받으셨군요
추적검사를 권유받으셨구요..

조직검사 결과가 지방조직인라면 제거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런데 종양이 아닌 정상 지방조직을 종양으로 생각해서 조직검사를 하셨을 가능성이 있구요
아니면 종양을 정확한 조직검사 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담당 선생님이 유방전문의라면 이런 문제는 없으니 안심하세요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고 6개월 후에 진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 2009-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