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330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10851 유방 혹 제거 수술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 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상 2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우선 저희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려면 초음파검사는 다시 해 드려야 합니다.
종양의 위치 크기 갯수는 다시 봐드려야 합니다.
타병원의 진료결과와 다른 경우가 많이 어쩔 수 없으니 양해해 주세요...
그 후에 수술상담 및 예약을 해 드릴 수 있는데요
일주일 이내에는 수술예약이 잡힙니다. 단지 방학기간에는 더 기다리실 수 있습니다.
<맘모톰 수술>은 입원이 필요없는 수술이므로 하루 입원은 불가능하구요
당일 6시간 정도 회복실에서 계시다가 퇴원하실 수는 있습니다. 보험처리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토요일에는 수술을 하지 않습니다. 수술 후 다음날 치료경과를 봐드려야 하는데 일요일은 진료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용은 진료 후에 상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전** 2008-07-03
10850 4월에 선생님께 진료받았었는데....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2006년 에 좌측 유방의 여러개의 종양을 수술 받으셨고 그 중 한개는 엽상종양으로 진단되셨지요..
40이 안되셔서 그동안 저희 병원에서는 유방촬영술을 촬영하지 않았구요
2006년 사진을 보니 치밀유방이고 좌측 하단에 양성석회화소견이 있네요

6월에 촬영한 유방촬영술상 유방증식증 의심소견이란 치밀유방이란 이야이구요
좌측 하단의 혈관석회화소견이라는 것은 2006년에 진단되신 양성 석회화소견을 말합니다.
4월에 진료 받으신 초음파검사 결과상 정상이었으니 다시 진료 받으시지 않아도 되구요
내년 4월 즉 1년 후에 검사 받으러 오세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8-07-03
10849 유방에 혹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3cm정도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수술을 권유 받으셨군요
20대 초반이시므로 유방암의 가능성은 드뭅니다.
그러나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라도 3cm의 종양은 크기가 큰 종양이랍니다.
양성 종양도 자라면서 드물게 암을 포함할 수 있고 또 너무 커지면 큰 수술을 받으셔야 하므로 꼭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종양이 3cm이라면 절개수술보다는 맘모톰 수술을 권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3mm의 작은 상처를 남기고 종양을 부분마취 하에 간단히 제거수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보험이 되지 않는 수술이므로 고액이라는 단점은 있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8-07-02
10848 어깨가 아픈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통이 있으시고 어깨와 팔이 아프시군요...

말씀하신대로 팔을 많이 사용하셔도 어깨 팔 그리고 유방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깨의 근육이 유방 밑으로 연결되거든요
그러나 유방에 종양이 있어서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고 안심하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전** 2008-07-02
10847 유두분비물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7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분비물이 있어서 2년전에 수술을 받으셨구요
양성종양 진단을 받으셨네요

수술 후에도 피분비물이 계속 나와 걱정이시네요.
피분비물이 계속 나오는 것은 정상 소견은 아니랍니다.
유방내부에 유두종양 또는 드물게 암일 수 있는 증상이니 유방전문 병원에서 정밀검사 받으셔야 하구요
이상이 없더라도 꾸준한 정기검진을 하셔서 병변이 새로 생기는 지를 확인해 보셔야 한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8-07-02
10846 유두 분비물이 심해서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4세 여성이시고 유두분비물이 나와 걱정이시군요
반대쪽 유방에 낭종이 진단되었구요.. 6개월 후에 검사를 하라고 권유 받으셨군요

우선 위장약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맑은 분비물이 아닌 젖분비물이 나온답니다. 그리고 양쪽 유두에서 모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을 멈추는 경우 분비되는 양이 줄어들어야 한답니다.

한쪽 유두에서 맑은 물 또는 피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내부에 양성유두종양, 드물게 암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유방전문 병원에서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밀검사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8-07-01
10845 어제 진료 받았는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선염으로 치료를 받으셨지요..
약을 안드시려구요..
드린 약은 아기에게 해가 없는 약입니다. 아기가 아플때도 먹는 약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혹시 피부가 빨개지고 통증이 있다면 약을 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시간되시면 진료 받으시고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구** 2008-07-01
10844 맘모톰 시술 관련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대학병원에서 맘모톰 수술을 받으시다가 기흉이 생기셔서 고생을 하셨네요
매우 드문 후유증인데요....
그때 남아있던 종양이 더 커지셔서 걱정이시군요
저희 병원은 진료를 받으신후 수술 상담 및 예약을 해 드리고 있답니다.
너무 먼 지방분이 아니시라면 우선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를 우선 받으신 후 종양의 크기, 갯수를 잘 검사 한 후에 수술상담을 해 드리면 어떨지요...
진료일, 수술일 그리고 수술 다음날 내원하셔야 한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8-07-01
10843 문의합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저희 병원이 예약제여서 마음이 급하셔서 대학병원에 가셨구요..죄송합니다.
예약제로 운영하다보니 예약되신 분들의 시간을 맞춰드리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있답니다.
오셔서 조금 기다리시면 진료 받으실 수 있는데....
우선 6개월 추적검사를 권유 받으셨지만 게속 걱정이 되시는거죠?
대부분의 여성들이 유방에 종양이 진단되면 매우 걱정을 하신답니다.
만의 하나 나쁜 것이라면 6개월 후에 더 크게되니 병을 키우는 것은 아닐지 하구요..

간단히 확인하시면 좋으실텐데요..
세침흡입술을 하셔도 되구요. 바늘총조직검사를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어떤 조직검사가 필요한지 아니면 그냥 두어도 될지는 병변을 보아야 상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유방촬영술 사진을 가져오시면 다시 찍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빠른 시일에 예약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8-06-29
10842 양성종양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오른쪽 유방에서 피와 함꼐 치즈분비물이 나오셨구요..
종양은 왼쪽 유방에서 진단되셨네요..

유선 유두분비물은요.. 잠시 나왔다가 안나온다면 수유시 유관이 다쳐서 일시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그러나 계속 분비물이 나온다면 초음파검사로 추적검사가 필요하답니다.
유방의 종양은 모양은 좋은데 내부에 석회화소견이 있는 거지요..
만약 암이 1%라도 의심된다면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기 전에 간단한 조직검사를 먼저 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조직검사를 해서 암이 아닌 양성종양으로 진단된다고 해도 맘모톰 수술 후 종양내부에 암세포가 섞여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수술 전에 간단한 확인을 해 보시면 수술시 겁니 덜 날수 있습니다.

문제는 지방에 게셔서 서울에 올라온다고 해도 진료 후 조직검사를 하시게 되면 수술을 위해 다시 올라오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맘모톰 수술은 후유증이 거읭 없는  수술이라 잘못하시는 선생님이라도 종양을 모두 제거못하는 정도의 후유증이 있을 수 있으니 안심하시구요..

수술 전에 조직검사가 필요한지 바로 수술을 해 드릴 수 있는지는 진료를 해 보아야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저희 병원에 내원하신다면 만약 맘모톰 수술을 바로 해도 되는 경우 당일 수술을 해 드리려고 노략해 보겠읍니다.

그러나 조직검사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우선 조직검사만 해 드리고 결과가 나오는 3-4일 후에 결과를 확인한 후 맘모톰 수술예약을 해 드릴 수 있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8-06-29
10841 딱딱해진 유륜으로 모유수유 가능한가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수유가 안되어 걱정이시군요.
전에 수술을 하신 유방에서 수유가 안되시구요
저희 병원 환자가 아니여서 정확한 상황은 모르겠으나  종양이 유두 바로 아래 있었고 외과적인 수술을 하셨다면 아마도 수술시 유관을 건드려서 막혔을 수 있습니다.
유두 아래의 종양 수술시 유관을 건드릴 수 밖에 없답니다.
수유가 안되면 그쪽 유방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맛사지 후 젖을 짜내 보시구요 불가능하다면 다른 방법을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그쪽 유방이 빨개지거나 통증이 심해지신다면 염증의 증상이니 내원하여 진료 받으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구** 2008-06-29
10840 부유방제거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겨드랑이에 부유방으로 생각되는 멍울이 만져지셔서 걱정이시군요
우선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 유방진료를 통해 부유방이 확실한지 크기는 얼마나 된느지 또 단단한 유방조직으로 이루어져있는지 아니면 지방인지를 살펴야 합니다.
그 후에 수술방법을 상담해 드립니다. 맘모톰 수술이 가능한지 아니면 범위가 넖은 경우 지방흡입 또는 외과적인 수술이 더 좋을지요..
우선 진료를 받으시고 상담 받으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질** 2008-06-28
10839 가슴부위에 이상한게 생겼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빨간 부분이 생기셨군요. 통증도 있으시구요..
글쎄요. 피부 부위가 보라색으로 변한다면 단순히 멍이 든 것일 수 있구요..
계속 그 부위에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신다면 혹시 모르니 내부에 이상 또는 종양이 있는지 의사의 촉진, 초음파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셔야 한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8-06-28
10838 오른쪽 가슴통증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고 통증도 심하셔서 걱정이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올 수 있고 생리 전 과로 스트레스 시에 심해질 수 있답니다. 물론 커피를 많이 마셔도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나 게속 불편하시다면 단단한 유방조직내에 혹시 종양 또는 이상이 있는지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8-06-26
10837 맘모톰 수술문의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 갑상선 자궁에 여러개의 종양이 진단되셨군요
유방에는 12개나 되는 종양을 진단 받으셨구요

우선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셔서 많이 놀라셨지요..
그러나 대부분의 종양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그 중 한개의 종양이 모양이 않좋아 조직검사를 하신 것 같고 아마도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진단 받으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모양이 안좋은 종양인 경우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맘모톰 수술은 부분마취 하에 3mm정도의 상처를 통해 바늘을 유방내에 넣거 종양을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는 수술방법입니다.
한번에 종양의 크기가 크지 않아면 3-4개 많게는 5개의 종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수술상담은 진료 후 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모양이 좋지 않거나 크기가 큰 종양부터 제거수술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우선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진료예약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진료 후 자세한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8-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