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476 |
|
유방촬영술은..............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촬영술과 초음파검사가 인체에 무해한지 궁금하시군요 유방초음파검사는 아시는 것처럼 인체에 무해합니다. 유방촬영술은 40세 이전에 여러번 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방에 미세석회화같은 초기암 소견이 잇는지 한번 촬영해 보시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4장을 모두 촬영하시는 것보다는 방사선은 절약하여 하는 촬영을 하셔야 한답니다. 40세 이하의 여성에서 유방촬영술을 1년마다 하시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지** |
|
2008-01-30 |
|
10475 |
|
맘모그래프상 진단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촬영술상 군집된 미세석회화소견과 양측에 scattered ca+=(흩어져있는 석회화션)을 진단 받으셨군요 grade3 이라는 용어는 표준화된 용어는 아닙니다. 아마도 의사의 소견란에 적혀있다면 category 3이라는 진단을 받으신 것이 아닌지요 이 의사의 의견은 아마도 양성일 것이다 암의 가능성은 매우 적다 라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왼쪽 유방의 군집된 미세석회화에 대한 정밀검사를 해 보시구요 초음파검사와 확대촬영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필요시 조직검사로 암여부를 살펴야 한답니다. 암으로 진단된다면 석회화소견이 흩어진 정도에 따하 완전절제를 할지 부분절제를 할지 정하게 된답니다. 대부분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고 담당 선생님도 암이 크게 의심된다고 하지는 않았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정** |
|
2008-01-30 |
|
10474 |
|
염증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농양을 진단 받으셨고 수술을 받으셨군요 게속 재발이 되어 조직검사?를 하신 것 같고 만성 육아종성 유소엽염증을 진단 받으신 것 같습니다. 매우 드문 염증이구요 가임연령의 여성에서 생기고 재발이 잘 된답니다. 다발성으로 생기므로 우선 약물치료를 하시다가 듣지 않으면 수술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치료가 잘 되지 않는 염증이므로 스트레스를 줄이시고 차분하게 꾸준히 진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8-01-30 |
|
10473 |
|
맘모톰에대해...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전에 맘모톰 수술을 받은 위치에 다시 종괴가 생기셨군요 다시 맘모톰 수술을 받으실 계획이구요 걱정이 크시겠네요... 그런데요..우선 저희 병원은 2월 5일 예약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수술을 받으신 지 오래 되셨다면 재발 또는 새로운 종양의 가능성이 크지만 수술 후 3개월 되셨으니 혈종의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여 수술상담 받으시구요 저희 병원 진료를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초음파검사 후 제 의견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8-01-30 |
|
10472 |
|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여성이시고 2004년에 섬유선종을 수술받으셨군요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는군요 제주도라니 주위의 유방클리닉을 알아보시구요 제가 아는 병원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으시면 됩니다. 유방조직이 12세 정도에 사춘기부터 생기기 시작하고 그 조직은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만져지십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8-01-29 |
|
10471 |
|
가슴에 멍울 크기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양측 유방에 3x5cm의 멍울이 만져지시고 통증도 있으시군요 양측 유방에 대칭으로 만져지는 멍울이라면 정상 유방조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의사의 촉진, 초음파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정** |
|
2008-01-29 |
|
10470 |
|
맘모툼 수술에 관하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대상포진과 함꼐 유방에 2.6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지요 우선 대상포진이 좋아지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2.6cm의 종양은 매우 큰 종양입니다. 세침흡입술에서 암세포가 나오지 않고 증식성 세포만 나왔지만 아시는 것처럼 양성 종양이라도 2cm이상이 되면 엽상종양 이나 드물게 암을포함할 수 있답니다.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냔 두시는 것보다는 제거수술 후 정확한 조직검사를 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유** |
|
2008-01-29 |
|
10469 |
|
멍울이 만져져서 검사해보니..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7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는군요. 다발성이구요 종양의 모양이 경계가 확실하지 않다고 조직검사를 권유 받으셨구요 종양의 모양은 날마다 변하는 일은 없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여 조직검사로 암여부를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편** |
|
2008-01-29 |
|
10468 |
|
맘모톰에 관해서..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1.4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세포검사상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진단되었지요 혹시 자랄 수 있으므로 6개월 후에 진료를 권유 했습니다. 현재 통증도 있으시고 불편하시군요 궁금해 하시는 <맘모톰 수술>은 종양을 모두 제거하는 수술의 한 방법입니다. 3cm이하의 종양은 3mm 작은 상처를 통해 제거수술이 가능하며 제거된 종양을 현미경으로 살펴 어떤 종양인지 100% 진단이 가능한 수술이랍니다.
통증이 있고 불편하시다니 우선 종양의 크기나 모양의 변화를 살피시구요 그 후에 수술이 필요하다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양성종양이 6개월 만에 갑자기 3cm넘는 종양으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편안히 진료 예약 잡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8-01-28 |
|
10467 |
|
엽상패턴 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저희 병원이 아닌 타병원에서 맘모톰 수술을 받으신 것 같구요 섬유선종 내에 엽상종양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진단을 받으셨네요 섬유선종이 자라면서 내부에 엽상종양패턴을 가지고 있게 되고 더 자라면 엽상종양으로 변화하기도 한답니다. 우선 진단코드는 맞습니다. 암이 아니고 전체 종양이 엽상종양이 아니므로 D24가 맞답니다.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나 빨리 자라고 재발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진단 받으신 병원에서 꾸준한 정기검진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외과적 절개수술을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홍** |
|
2008-01-28 |
|
10466 |
|
가슴이 많이 아픕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통이 심해서 걱정이시군요 생리 전 과로 스트레스 시에 유방통이 잇는 것은 호르몬의 영향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계속 있고 멍울도 만져지신다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나이를 정확히 모르겠으나 요즘은 젊은 여성에서도 유방암이 생길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최** |
|
2008-01-28 |
|
10465 |
|
상담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고 생리 전후에 더 커지는군요 우선 양쪽 유방에서 대칭으로 멍울이 만져지신다면 정상유방조직일 가능성이 크답니다. 그러나 한쪽 유방에서만 멍울이 만져지신다면 혹시 종야일 수 있습니다. 20세 여성에서 유방암의 가능성은 극히 드무나 빨리 자라는 종양 또는 드물게 암일 수 있으니 의사의 촉진, 초음파검사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8-01-28 |
|
10464 |
|
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28세 여성이시고 1cm의 멍울이 만져지시고 통증이 있으시군요 대부분의 종양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니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그러나 만져지는 크기보다 검사를 해보면 더 큰 멍울일 수 있답니다. 주위 조직이 함몰된 것 처럼 느껴지는 것은 튀어나온 종양과 비교하여 그렇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통증이 게속 있다면 아마도 빨리 자라는 종양일 수 있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구요 진료 후 바로 결과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8-01-28 |
|
10463 |
|
맘모톰 검사에 대하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따님이 여러개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군요 우선 따늠의 나이에 유방암은 극히 드뭅니다. 그러나 정확하 판단은 종양의 모양을 보고 해야 하므로 초음파검사를 하신 선생님의 의견이 정확합니다. 만약 따님이 암이 의심되는 종양을 가지고 있다면 맘모톰 수술 전에 조직검사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직검사 방법은 세침흡입술 바늘총조직검사 가 있는데 세침흡입술이 좀 더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가지고 있는 종양이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생각되는데 크기가 크거나 모양이 조금 변해서 문제라면 처음부타 <맘모톰 수술>로 종괴를 제거수술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익입니다
현재 100%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 확실하다면 수술을 안하고 지켜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커서 만져지거나 선생님말씀대로 모양이 변형된 것이 있다면 빨리 조직검사 든 맘모톰 수술이든 해 보시느 것이 좋겠습니다.
모두 초음파검사를 하면서 하는 수술이라 보험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학병원이든 유방전문병원이든 마찬가지랍니다.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시고 담당선생님과 상의 후 결정하세요 약제는 종양 치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최** |
|
2008-01-27 |
|
10462 |
|
걱정되서..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에서 고름이 나와 농양이 의심되는군요 염증이라면 약물치료가 가능하고 더욱 심한 농양이라면 배농술, 즉 농양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심한경우 농양이라도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니 빨리 진료 받으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로 농양이 확실하다면 바로 치료를 받으시면 되구요 만약 농양인지 아닌지 감별리 필요하다면 산담한 세침흡입술을 하실 수 있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장** |
|
2008-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