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526 |
|
유방암0기 진단받고 방사선치료 준비중......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7세 여성이시고 유방암 0기 진단을 받으셨고 수술을 마치셨군요... 다행이 부분유방절제수술을 받으셨다니 축하드리구요.. 0기암은 전이가 될 가능성이 없는 암입니다. 방사선치료는 유방에 재발을 방지해 주는 역할 을 합니다. 또 호르몬제제(타목시펜 등)를 드시는 경우 0기암에서 재발은 40% 정도 예방해 준답니다.물론 드시는 동안 조기폐경이 될 수 있고, 노안 등의 후유증이 있고 드물게 자궁내막암이 생길 수 있으나 드문 예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좋은 결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5-02-23 |
|
5525 |
|
또 생긴 멍울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양성 종양을 수술하셨고 그 부위에 또 멍울이 생기셔서 걱정이시군요... 재발의 가능성도 있으나 종양이 생겼던 주위에 다시 종양이 생기셨을 가능성도 있답니다. 수술 당시에 초음파 상으로는 진단할 수 없었던 종양세포들이 커질 수 있답니다.
이번에 진료를 하시면 초음파 검사 등으로 주위 조직까지 정밀하게 살피시구요... 초음파를 보면서 상처없이 간단하게 수술할 수 있는 맘모톰 수술 등으로 멍울및 주위조직을 제거하시면 어떨까 생각되는데 정확한 상담은 진료 후에 해드리겠습니다. 게속 양성종양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고지방식이 고칼로리 식이를 하시면 더 잘생기는 경향이 있답니다. 외국에서 생활하신다니 식생활 주의하시구요.. 맘모톰 수술비용은 전화로 상담이 불가능합니다. 진료 후 하시거나 555-6023으로 전화주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거나 인터넷예약을 하시면 20분 이내에 진료가 끝나며 결고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내원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ㅈ** |
|
2005-02-23 |
|
5524 |
|
유즙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두분비물이 나오셔서 걱정이시군요. 알콜에 의해 분비물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유방진료결과가 정상이시라면 혹시 갑상선기능저하 또는 뇌하수체종양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알기 위해서는 피검사를 통한 호르몬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소** |
|
2005-02-23 |
|
5523 |
|
맘모툼 시술에 관해서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을 진단 받으셨군요. 아마도 암의 가능성은 적은 멍울인가봅니다. 추적검사를 권유 받으섰네요.. 3-6개월 후에 진료시 멍울의 크기가 커지는 경우 조직검사로 확실한 진단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또 지금 100% 진단을 받고 또 멍울을 제거수술하시고 싶을 때 좋은 방법은 맘모톰 수술이랍니다. 상처도 3mm정도밖에 남지 않고 부분마취로 하므로 일상생활에 대한 피해도 적답니다. 20분 내에 끝나구요.. 비용은 멍울의 크기 갯수에 따라 다르며 60-70만원부터 디양하답니다.
젊은 여성들의 경우 양성 종양도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점차 자랄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구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5-02-23 |
|
5522 |
|
가슴에 멍울이 만져집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고 점점 커지시는군요.. 젊은 여성에서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양성종양도 빨리 카질 수 있답니다.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그러나 2cm의 멍울이라면 작은 크기는 아닙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예약 해 드리구요.. 20분 정도 검사 후 바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요즘은 맘모톰 수술 등 간단하고 상처가 남지 않는 수술법 등이 있어서 정확한 치료 및 진단을 할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5-02-22 |
|
5521 |
|
유방농양이 오래갑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농양이 생겨 배농술을 하셨구요. / 관을 뽑은 후 2달이 지나도 계속 농양이 생기시는군요.. 유방의 염증은 치료가 매우 어렵습니다. 몸의 면역체계가 떨어지면서 계속 염증이 재발할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 다시 초음파 검사로 내부에 농양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구요.. 내부에 농양이 있다면 배농술을 다시 해서 농을 배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를 계속 드시게 되면 내성균들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절하셔야 하구요.. 제일 중요한 것은 편안한 마음으로 쉬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로, 스트레스시 계속 염증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받으셨던 병원에 내원하시구요.. 저희 병원에 오시면 진료를 다시 보셔야 하시만 원하시면 예약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5-02-22 |
|
5520 |
|
유방종양...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타병원에서 2cm의 종양을 진단 받으셨고 다른 병원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하셨군요.. 우선 유방에 멍울이 있는지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하구요. 있다면 전에 비해서 얼마나 커졌는지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유방통도 있으시다니 유방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2-22 |
|
5519 |
|
왼쪽 겨드랑이 부분에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0대 후반의 어머니가 겨드랑이 통증을 호소하시고 멍울도 있는 것 같군요.. 우선 어머니 연세에서는 증상이 없어도 유방암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져지는 멍울이 있거나 겨드랑이에 멍울이 있다면 더우기 꼭 진료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40대가 한국 여성에 있어서 유방암의 호발연령이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그리고 유방촬영술로 확인해 보시구요..
암이 아닌 것을 확인하시면 야채, 콩 많이 드시고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유방암의 예방식이 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조** |
|
2005-02-22 |
|
5518 |
|
유방에서 모유가 ....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수유 후에도 유두에서 젖분비물이 나와서 걱정이시군요.. 양이 많지 않다면 짜지 말고 기다려 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양이 많다면 호르몬의 이상일 수 있으니 꼭 진료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구요.. 갑상선기능이상, 뇌하수체종양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노** |
|
2005-02-22 |
|
5517 |
|
한쪽유방에 통증이 있어서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ㅇ유방통이 있으셔서 걱정이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오며 생리 전,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시에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부위가 계속 불편하신 경우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는 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방암의 5% 정도는 통증을 주소로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젊으시므로 유방암의 가능성은 드물답니다. 게속 불편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하세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5-02-21 |
|
5516 |
|
어떤지 알려주세요ㅠㅠ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큰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대부분의 종양은 양성이나 멍울의 크기가 크다면 암의 가능성도 있고 양성종양 중에 재발을 잘하는 엽상종양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양성 종양이라도 젊은 여성에서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빨리 자라므로 오래 기다리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어머니와 상의하셔서 진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조** |
|
2005-02-21 |
|
5515 |
|
유방농양절제술후 염증에 대해....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농양이 생기셔서 제거수술을 받으셨고 초음파 검사 결과 아직도 염증주머니가 있다는 진단을 얻으셨군요.. 약을 드시는 것은 조금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약을 너무 오래 드시면 내성균이 생겨 더 힘들어질 수 있답니다. 그러나 염증 주머니가 계속 커진다면 간단한 배농술(작은 상처를 통해 가는 튜브를 농양에 넣어 고름을 배출하는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초음파소견이 어떤지 몰라 정확한 상담 및 판단은 불가능하네요... 피부가 빨갛게 변하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등 불편하시면 내원하셔서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한** |
|
2005-02-21 |
|
5514 |
|
오른쪽유방에 통증이있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두가 아프시다구요...호르몬의 영향으로 아플 수 있구요... 염증 또는 드물게 암일 수 있습니다. 흡연시 말초혈액순환이 좋지 않아 통증이 심해질 수 있고 염증도 잘 걸립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유** |
|
2005-02-21 |
|
5513 |
|
유방농양이 다시 제발한것일까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농양으로 여러번 수술을 받으셨군요.. 지금 통증이 있으시구요.. 농양이 생겼다고 무조건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랍니다. 간단한 배농술: 농양 부위에 가는 관을 꿎아 고름을 배출시키는 시술: 등으로 간단히 농양치료를 할 수 있답니다. 진료 받으신지 오래 되셨으니 내워하셔서 확인하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을 키우면 더 큰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장** |
|
2005-02-21 |
|
5512 |
|
통증..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유두분비물도 나오시구요.. 젊으시므로 유방암의 가능성은 매우 적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유방은 18세까지 자라며 그 이후에 커지지는 않는답니다. 멍울이 계속 먄져지신다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