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406 |
|
왼쪽 젖꼭지가 좀 더 커졌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을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셨고 섬유선종 진단을 받으셨군요.. 수술 후 유두가 커지고 수술 부위에 만져지는 것도 있으시구요.. 수술 후 정상적으로 유두가 붓거나 유방이 부을 수 있구요.. 수술 부위에 피멍이 만져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불편하시면 수술하신 병원에 가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당시의 상황을 몰라 정확한 상담은 불가능합니다. 수술 받으신 병원에 전화로 상담하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오** |
|
2005-02-01 |
|
5405 |
|
급하게 문의 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ㅣ 1.7cm의 종괴를 진단받으셨고 아마도 바늘총조직검사를 받으셨으나 정확한 진단을 얻지 못하셨군요.. 6개월 추적검사를 권유 받으셨구요.. 우선 결과가 왜 안나왔는지 궁금하군요.. 결과가 나왔으나 100% 확실하지 않아 6개월 후에 다시 보자는 것인지 결과가 아예 나오지 않았는지요... 1.7cm의 멍울은 작은 멍울은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이 나오지 않았다면 6개월을 무조건 기다리시는 것 보다는 정확한 조직검사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젊은 여성들에서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멍울이 빨리 자랄 수 있답니다 유방전문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세요..
팔은 조직검사로 인해 불편해 질 수 있구요...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멍이 들어도 조직검사가 가능하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윤** |
|
2005-02-01 |
|
5404 |
|
가슴크기가달라요ㅠ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고1학생이시고...유방이 비대칭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는 것 같아 걱정이시군요.. 우선 유방은 18세 까지 계속 자라나게 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려 보시구요... 유방암은 10대 여성에서 극히 드물답니다. 또한 너무 걱정 마시구요.. 그러나 한 부위에 멍울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한 부위에 있으시면 유방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셔야 합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비** |
|
2005-02-01 |
|
5403 |
|
가슴에서 이상한게 만져져요..겁나 죽겠습니다 ..ㅠㅠ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9세 여성이시고 우측 유방에 통증이 있고 동전만한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10대 여성에서 유방암은 극히 드므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나 젊은 여성에서의 유방멍울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크게 자랄 수 있으니 유방진료를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 받으세요.. 또 자라는 멍울이라면 맘모톰 수술 등 상처 없이 간단한 수술을 통해 멍울을 제거하신 후 정확한 진단 및 치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여** |
|
2005-01-31 |
|
5402 |
|
방사선 촬여에 대하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8세 여성이시고 방사선촬영을 많이 받으셔서 걱정이시군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30대 말은 20대 여성보다 방사선에 대한 민감도가 적습니다. 또 관절을 촬영하는 사진은 유방촬영술보다 방사선조사가 매우 적습니다. 유방촬영술도 저희 병원에서는 4장을 모두 촬영한 것이 아니고 시간을 두고 2장씩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촬영한 것이므로 문제가 없습니다. 석회화소견등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은 20대임에도 불구하고 6개월에 한번씩 촬영하여 전 사진과 비교를 해야 한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20-30대 여성에서 유방촬영술을 매년 찍었을때 문제가 된다는 논문은 제가 발표한 논문이랍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방사선촬영을 가장 자제하고 주의하는 병원이 저희 병원이라고 생각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40대 이후에는 매년 유방촬영술을 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강** |
|
2005-01-31 |
|
5401 |
|
함몰 유두에대해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함몰유두 수술을 하시려구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구요. www.breast.co.kr로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네** |
|
2005-01-31 |
|
5400 |
|
걱정되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움직이는 멍울이구요.. 움직이는 멍울은 대부분 암이 아닌 양성종양이랍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그러나 빨리 자라는 멍울일 수 있으니 유방진료로 확인하시고 안심하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정** |
|
2005-01-31 |
|
5399 |
|
좀 이상해용..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두에서 껍질이 벗겨지고 가려우시군요.. 유방암의 가능성이 드물게 있으나 대부분은 아토피에의한 피부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염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진료로 확인하시고 치료 받으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여** |
|
2005-01-31 |
|
5398 |
|
가슴젖꼭지 유두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59세 남자분이 가슴이 붓고 아프시다구요.. 물론 간장약 또는 탈모제 등을 드시는 경우 여성형 유방이 생길 수 있지만 드물게 유방암이 남성분에서도 생긴답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세요. 만약 단순한 여성형 유방이라면 관계되는 원인을 찾거나 약물치료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채** |
|
2005-01-30 |
|
5397 |
|
유두에서 진물이랑 피가 섞어서 나왓음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선염을 앓으셔서 수술을 받으셨구요.. 최근 유두에서 진물, 핏물이 일시적으로 나오셨군요... 열감도 있으시구요.. 유방암이 의심되는 유두분비물은 한 구멍에서 나오는 핏물 또는 맑은물입니다. 분비물이 계속 나오지 않는다면 큰일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염증 또는 상처에 의한 분비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전** |
|
2005-01-30 |
|
5396 |
|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구슬만한 멍울이 만져지시는군요.. 유두의 크기가 원래 다르셨다면 정상이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갑자기 변했다면 진료로 확인해 보시구요.. 멍울에 대한 진료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일본에 계시다니 그쪽 병원에서도 진료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20대 여성의 멍울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진단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그러나 꼭 진료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젊은 여성들은 호르몬분비가 왕성하여 아 뿐만 아니라 양성 종양도 빨리 자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선** |
|
2005-01-29 |
|
5395 |
|
혹시,,, 유방암이 아닌지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3세 여성이시고 겨드랑이 통증이 있고 멍울도 만져지신다구요.. 젊으시므로 유방암의 가능성은 매우 적으니 안심하시구요.. 그러나 젊은 여성들의 유방암도 급증하는 추세이므로 계속 불편하신 경우 진료로 확인하시고 안심하셔야 한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람
|
김** |
|
2005-01-29 |
|
5394 |
|
검사상2차진료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3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상 재검을 하라고 하셨군요.. 유방촬영술상 이상이 있어도 대부분은 정상이거나 양성 종양이랍니다. 그러나 꼭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을 해 보시고 안심하셔야 한답니다. 생리 후가 유방이 부드러워 진료가 편하지만 생리 전이라도 진단이 달라지지 않는답니다. 유방진료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최** |
|
2005-01-29 |
|
5393 |
|
수술후에도 계속 정기 검진을...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을 진단 받으셨고 수술을 권유 받으셨군요.. 양성 종양이 의심되는 멍울인 것 같네요.. 크기나 모양이 어떤지 모르겠으나 수술 후 조직검사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받으실 수 있구요.. 물론 멍울의 종류에 따라 멍울이 재발될 수 있으나 양성 섬유선종 등이라면 수술 후 재발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젊은 여성에서는 양성 종양도 호르몬의 영향으로 크기가 커지므로 이런 멍울인 경우 꼭 제거수술 하셔서 조직검사를 해 보셔야 한답니다. 맘모톰 수술은 상처를 최소화하여 부분마취하에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수술입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수술 후 6개월 후에는 수술 부위의 멍울이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확인해 드리구요.. 그 후부터는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암이 생기는 지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5-01-29 |
|
5392 |
|
18살 소녀입니다 ;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7세 여성이시고 유방의 바깥쪽에 통증이 심하시군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통증이 심할 수도 있으나 혹시 내부에 멍울 또는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우선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호르몬의 영향이니 우선 안심하셔야 합니다. 생리통도 심하시다면 일시적으로 달마지꽃종자유 등의 약을 드셔보실 수 있구요.. 커피 등 카페인을 삼가하시고... 야채, 과일을 많이 섭취하시고.. 숙면을 취하시면 좋아지십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어머니와 상담 후 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5-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