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256 |
|
유방통증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3세 여성이시고 유방의 멍울이 커지고 열감이 잇으시다구요.. 통증도 있구요.. 생리전, 과로 스트레스시에는 통증이 심해집니다. 호르몬의 영향이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한 부위에 통증이 심하고 멍울도 만져지신다면 혹시 빨리 자라는 멍울이거나 염증일 수 있으니 진료로 확인하시고 치료 받으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1-12 |
|
5255 |
|
1/3 세포검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작은 멍울이 진단되어 간단한 세포검사를 받으셨지요.. 결과는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진단되었습니다. 멍울의 모양도 좋아 6개월 후에 자라나는 속도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라지 않는 양성 종양이라면 굳이 수술은 필요 없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6개월 후에 내원하시구요... 멍이 드신 것 같네요... 조금 지나면 정상으로 회복되니 걱정마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1-12 |
|
5254 |
|
비용 시간문의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에 멍울이 있어서 맘모톰 수술을 하시고 싶으시구요. 토요일에 받으시고 싶으시군요.. 우선 진료를 받으세요.. 지금 현재 이번 주 토요일에는 9:30분 예약이 남아있습니다. 진료 후 맘모톰 수술이 필요하시다면 토요일에 받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비용은 멍울의 크기, 숫자에 따라 70-100만원이상일 수도 있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임** |
|
2005-01-12 |
|
5253 |
|
섬유선종..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섬유선종이 재발하셨군요. 전에 외과적인 수술을 하셨고 흉터가 남아있으시구요. 지금은 섬유선종이 작을 수 있으나 후에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만약 전에 없었던 멍울이 생긴 것이 확실하다면 수술로 제거하신 후 안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맘모톰 수술이라는 상처가 거의 남지 않고 부분마취로 간단하게 멍울을 제거수술하여 조직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신** |
|
2005-01-12 |
|
5252 |
|
유방겁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5세 여성이시고 유방촬영술상 석회화, 결절의심등으로 진단 되셨군요.. 저희 병원에 내원하신지 6개월이 지나셧다면 내원하셔서 초음파 검사를 받으시구요... 검사하신지 6개월이 안되셨다면 다음 6개월 후에 오셔도 됩니다.. 뒷바라지로 힘드시겠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현** |
|
2005-01-12 |
|
5251 |
|
유방암검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내에 보형물을 넣으셨다가 제거수술을 받으셨군요.. 제거수술 후 이상한 느낌이 있으시구요..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하시면 유방내에 느껴지는 것이 상처조직인지(구형구축으로 인한...) 이상조직인지 알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1-12 |
|
5250 |
|
가슴에 멍울이 있는데...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김미혜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정상유방조직이 만져지실수도 있지만 혹시 종양일수도 있습니다. 고모님이 말씀하시는 임신 전 멍울은 정상 유방조직입니다.
만약 종양이 만져지시는거라면 절대 없어지지 않고 자랄 수 있답니다. 양쪽유방에 바대칭으로 만져지는 멍울이 있다면 혹시 종양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5-01-12 |
|
5249 |
|
왼쪽가슴이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오며 생리 전,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시에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 후까지 지다려 보시구요. 생리 후 3-4일 후에도 통증이 계속 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안심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1-12 |
|
5248 |
|
모유수유 중인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수유 중에는 젖유종, 낭종 그리고 수유성 선종 등 양성 종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유중에 생기는 유방암도 있습니다. 드물지만 매우 예후가 나빠서 꼭 진료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 중에는 유방촬영술은 피하시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정** |
|
2005-01-12 |
|
5247 |
|
작년9월에 왼쪽겨드랑이쪽가슴에..혹이있다는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5세 여성이시고 2004년 9월에 유방진료상 유방에 7mm의 작은 멍울을 진단 받으셨구요... 암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생각하셔서 1년 후에 진료를 권유 받으셨군요... 통증이 있으시니 걱정이 되시죠... 대부분의 유방암은 통증이 없지만 5%정도는 있을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잇는 경우 빨리 자라는 양성 종양일 수 잇습니다. 검사한 후 6개월후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자라나는 속도를 보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이번 3월정도에 진료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라나는 멍울인 경우 맘모톰 수술 등 간단한 수술을 하신 후 정확한 조직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유** |
|
2005-01-11 |
|
5246 |
|
유방암 수술후 임신과 관련한 문의 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암 1기로 진단받고 치료 받으셨죠.. 방사선치료후 2개월에 임신이 되셔서 기쁘시기도 하고 걱정도 되시는군요.. 현재 타목시펜 등 약은 드시지 않는 것 같군요.. 만약 타목시펜을 드시고 게시다면 임신을 미루셔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치료 받은 병원의 산부인과에 가셔서 초음파 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구요.. 문제가 없다면 계속 임신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담당 선생님과도 상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양** |
|
2005-01-11 |
|
5245 |
|
토요일날 내원했었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유두의 선종으로 외과적이 절개수술을 받으셨구요.. 병변이 남아있으셨죠.. 제가 대학병원진료를 권유해 드렸구요.. 유두의 선종은 내부 드문 병변입니다. 암은 아니지만 papillomatosis라는 암의 위험이 있는 종양입니다. 종양을 모두 제거수술 하려면 유두의 많은 부분을 수술로 제거해야 한답니다. 맘모톰 수술로는 유두의 일부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외과적인 수술로 유두의 많은 부분을 제거하셔야 하며 이떄 유두의 모양을 고려하여 성형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유두를 보존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개인병원 보다는 외과, 성형외과 선생님들이 협진을 할 수 있는 대학병원으로 보내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5-01-11 |
|
5244 |
|
수술관련 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양성종양이 계속 재발되는군요 멍울의 크기가 커져서 수술을 원하시는군요.. 멍울의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으나... 멍울의 크기가 너무 크다면 부분마취의 수술보다는 전신마취하에 수술을 하시는 것이 정확한 제거를 위해 좋답니다. 이런 경우 입원시설이 있는 대학병원등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cm정도까지는 맘모톰 수술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저희 병원에 내원하시면 상처 없이 간단한 수술을 하실 수 있고 정확한 진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조** |
|
2005-01-11 |
|
5243 |
|
수술후..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여러개의 멍울을 진단 받으셔서 맘모톰 수술을 하시려구요.. 멍울이 여러개라면 맘모톰 수술 후 다음날 상처부위를 봐드리고 소독해 드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에서 붕대를 여러날동안 감고계셔야 하고 활동하시다가 붕대가 제대로 감겨있지 않은 경우 유방에 피멍이 심하게 생길 수 있답니다. 상처도 보기싫어질 수 있구요.이런 이유로 저희 병원에서는 수술 다음날 상처부위를 확인해드리고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이런 노력으로 수술 후 피멍을 크게 줄였고 수술 후 상처에도 여성분들이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지방에서 오신다면 아침에 수술을 받으시고 오후에라도 수술 부위를 확인하신 후 내려가시는 것이 수술 후 회복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병원에 따라 환자 진료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서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5-01-11 |
|
5242 |
|
가슴이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오며 생리 전, 스트레스시에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부위가 계속 불편하시다면 유방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윤** |
|
2005-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