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705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5226 가슴이 아프고...겨드랑이도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 전,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시에 심해집니다.'
그러나 한 부위에만 통증이 게속 되신다면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이상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 또는 정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게속 불편하시면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5-01-09
5225 조직검사를 받았는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어머니께서 석회화를 조직검사 하셔서 0기 암으로 진단 받으셧군요.
0기암은 초기암이므로 생명에 지장이 거의 없으니 안심하시구요..
유방절제수술을 받으시면 항암치료를 받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유방절제수술을 받으신 후 조직검사상에서 0기암이 확실하다면 항암치료는 받지 않으셔도 무방하니 담당선생님의 말씀을 따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0기암의 범위가 넓거나 0기암 중에서도 에후가 나쁜 면포성암인 경우 담당 선생님께서 알아서 항암치료 등을 권유하실 겁니다.
좋은 결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서** 2005-01-09
5224 유방때문에 스트레스받아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7세 여성이시고 한쪽 유방이 너무 크시다구요.. 고민이시군요..
유방내에 멍울은 없다고 하셨군요..
유방은 18세 정도까지 발달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양쪽 유방이 비대칭이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려 보시구요.. 18세 이후까지 양쪽 유방이 너무 비대칭이시면 유방성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후에 한 번 진료 받으러 내원하시면 내부에 이상이 있는 지 알아본 후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5-01-09
5223 호르몬제를 먹고 있는데 가슴이 아파서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자긍내막증으로 호르몬치료를 받고 계시군요..
통증이 있으셔서 걱정이시구요. 멍울도 만져지신다구요....
호르몬치료를 받고 계시므로 유방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하시고 한 부위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확인 후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암이 아닌 양성 종양 또는 정상이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5-01-09
5222 유두가 갈라져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대 중반의 여성이시고 유두가 갈라져서 아프고 피도 나오고 딱지가 생기구요...
글쎄요. 단순한 유두염증일 수 있으나 한쪽 유두만 그렇다면 아주 드물게 유방암일 수 있으니 진료로 확인해 보시구요. 염증이라도 오래 지속되면 안되므로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게속 불편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받으시고 안심하세요.
염증이라도 원인이 여러가지 이므로 치료방법을 설명드릴 수는 없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5-01-08
5221 안녕하세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즙분비가 있어서 프로락틴수치를 검사하셨고 정상보다 조금 올라가 있어 뇌하수체종양 등의 큰 문제라기 보다는 드시고 게신 약때문이것 같아 추적검사를 하시기로 하셨지요..
생리가 게속되는 것과는 큰 연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약을 끊으신 후 몇개월이 지난 후 다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조** 2005-01-08
5220 유방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김미혜입니다.
45세 여성이시고 치밀유방진단을 받으셨다보군요.
치밀유방이라고 유방암의 확율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특히 한국여성 40대 여성에서는 70% 정도가 치밀유방을 가지고 계십니다.
치밀유방인 경우 유방암과 유방조직의 사진상 새깔 똑같아 대조가 잘 되지 않으므로 암의 진단이 어렵습니다.
진단율이 60%정도밖에 되지 않으므로 초음파 검사 등 정밀검사가 필요할 수 있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초음파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양** 2005-01-08
5219 아직도 젖이 계속 나와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수유후 젖울 약으로 말기셨구요.. 6개월이 지나도 게속 젖분비물이 나와서 걱정이시군요..
젖을 짜시면 게속 분비물이 나오실 수 있습니다.
짜지 않아도 브레지어에 분비물이 뭍으면 병원에 내원하시구요.

그렇지 않고 짜야지 나올 정도라면 서서히 양이 줄어들겁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5-01-08
5218 석류?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암 진단을 받으셨고 치료 후 석류를 드시겠다구요..
반대입니다.
석류엑기스에는 많은 여성호르몬이 들어있습니다.

일반여성이 드셔도 유방이 단단하고 아프다고 하십니다.
유방암에 않좋다는 논문이 없다고 드셔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것도 과량으로 섭취하시면 독이 될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유** 2005-01-08
5217 모유수유중인 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염증이 생기셨군요.. 수유 중에 항생제를 드셔서 걱정이시구요..
물론 아기에게 항생제는 좋지 않으나 아기에게 영향이 덜 한 항생제가 있답니다.
염증이 좋아지시면 약한 항생제로 처방해 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백** 2005-01-08
5216 유방이 너무 아파요 답변좀 빨리 부탁드려요 ..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9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 전,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시에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부위가 게속 아프신 경우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을 수 있으니 진료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조** 2005-01-08
5215 가슴에..멍울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열이 나고 유방이 단단해 지시는군요..
유방 내부에 유선염으로 인한 농양이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단단해진 유선조직인지는 초음파 검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열이 심하시다면 혹시 유방내부에 농양 등이 있는 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시간이 늦어지면 수술까지 필요할 수 있답니다.피부까지 빨개지고 통증이 심하시다면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정** 2005-01-08
5214 가슴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통과 함께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피임약을 드시고 계셔서 더 걱정이시군요.
피임약의 장기복용시 유방암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이나 20대 여성에서 유방암의 위험은 극히 드물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멍울이 만져지셔도 대부분은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니 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생리 전이어도 진단에는 관계가 없으며 생리 후 3-4일에 오시면 편하게 진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5-01-08
5213 다시한번 ㅡㅡ;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을 진단 받으셨다고 하셨죠..
맘모톰 수술은 3mm의 상처만 남게 됩니다.
여드름과 같은 상처로 1년이 지나면 알아볼 수 없게 되니 안심하시구요...
멍울이 있는 부위에 통증이 게속된다면 수술을 권하고 싶습니다.
내원하실때 초음파사진을 가져오시면 비교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해 드리겠습니다.

 

이** 2005-01-07
5212 유두에 젖분비물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7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젖분비물이 나오신다구요
양이 적다면 큰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브레지어에 뭍을 정도라면 호르몬의 이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아시는 것처럼 갑상선이상,뇌하수체이상 그리고 위장약의 장기복용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젖분비물이 많다면 호르몬 검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5-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