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720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5001 남자도 유방암이 있나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4세 남성이시고 가슴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통증도 있으시구요.

단순한 여성형 유방일수도 있고 드물게 유방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혹시 약을 복용하는 일이 있으신지요? 간장약, 탈모약, 등이 여성형 유방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그리고 유방촬영술이 필요할 수 있구요

혹시 댁이 지방이시라면 주위의 유방전문병원을 찾아보시구요.
없다면 대학병원에 가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4-12-11
5000 궁금한점이 있어서여...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11월달에 진료 받으셨지요.
노란 분비물이 나오고 유두가 헐어서 분비물의 검사를 했고 염증으로 진단되셨죠...
바르는 연고를 드렸는데요..

아마도 1달 후에 내원하라고 했을 것 같은데요..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염증, 유관내 종양 등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분비물의 양이 점점 증가하는 경우 유관내 종양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짜지 말고 12월내로 한번 내원하세요...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오** 2004-12-10
4999 치밀유방에 관하여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촬영술상 치밀유방이란 진단을 받으셨군요..

치밀유방이란 유방이 치밀하여 유방 내에 암 등 이상이 있다고 해도 유방촬영술 만으로는 진단이 힘들다는 것을 뜻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유방초음파 검사로 확인해 보시면 되구요...
왼쪽 유방에 약간 당기는 느낌도 드신다면 꼭 유방전문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4-12-10
4998 젖몸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유방통이 생기셨군요..

유방이 단단해 지거나 피부가 빨갛지는 않으시군요..
수유 중에는 유선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러나 특별히 염증증상은 없는데 통증만 있다면 혹시 내부에 멍울 또는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진료로 확인하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유 중에 유방암은 극히 드물지만 생기는 경우 예후가 무척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를 받으시면 정확하게 유선염인지 내부에 멍울이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20분 내에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지** 2004-12-10
4997 유방암인지 걱정되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통이 있으시고 유두에 종기가 생기고 분비물이 나오시는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오고 생리 전, 스트레스시에 심해집니다.
유두 피부에 작은 종기가 생긴 것은 단순한 염증일 가능성이 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유두 한 구멍에서 맑은 물 또는 핏물이 나오거나 유방 한 부위에 게속 되는 통증이 있는 경우 유방진료 받으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허** 2004-12-10
4996 자가진단상으론 유방암 같아서여 꼭 확인 부탁합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한쪽 유방이 커지고 다른 쪽 유두가 함몰되셨군요..

원래 양쪽 유방이 비대칭이셨다면 문제가 없겠으나 수유 중에 유방이 비대칭이 되셨다면 혹시 모르니 진료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진료를 받으시면 정확히 이상이 있는 지 없는지를 알 수 있으니 확인하신 후 수유를 게속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10
4995 섬유선종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멍울을 진단 받으셨다고 하셨고 수술을 권유 받으셨다구요.

진료를 제가 하지 않았으므로 섬유선종인지 아닌지 알 수가 없습니다.
조직검사란 멍울의 일부 또는 전체를 떼어내서 현미경 검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조직을 많이 떼어낼 수록 진단이 정확하므로 맘모톰 수술 또는 외과적 수술을 권유하게 된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10
4994 유방암에 대해서~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젖분비물이 나오시고 통증이 있다구요.

유방암이 의심되는 증상은 유두의 한 구멍에서 맑은 물 또는 핏물이 나오는 증상 또는 유방에서 멍울이 만져지거나 피부가 함몰되는 경우 또는 유두가 갑자기 함몰되는 경우랍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진료로 확인해 보셔야 하구요.
젖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호르몬 이상일 수 있으나 양이 적은 경우 정상입니다.

계속 불편하신 경우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윤** 2004-12-10
4993 섬유선종에 관한 질문입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년 전에 섬유선종 수술을 받으셨구요..
적기검사가 필요한지. 경구피임약은 위험한지 궁금하시군요..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1년마다 유방검진을 하는 이유는 1년 전에 멍울이 없었더라도 새로운 암 또는 양성 종양이 1년 후에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진료 받으시구요..

지금 종양이 없다면 경구피임약을 드시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암이 있는 경우 경구피임약은 호르몬약이므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을 오래 드시는 경우 유방암의 위험이 조금 증가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끊으신 후 서서히 유방암의 위험은 감소하니 드시는 것에 대해 너무 불안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으신 후 피임약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m** 2004-12-09
4992 유방암 증세 가능성 문의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노란 분비물이 나오신다구요.

유방암의 증상으로는 유두의 한 구멍에서 나오는 핏물 또는 맑은물이 있답니다.
노란 분비물이 나오신다면 혹시 유관내 염증 등이 아닐까 생각되는 데요.
혹시 한 구멍에서만 분비물이 게속 나오신다면 혹시 모르니 진료로 확인해 보시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갑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09
4991 문의..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노란 분비물이 나오신다고 하셨죠..

페니실린 약의 후유증은 아닙니다.
혹시 감기약에 위장약이 들어있을 수는 있겠네요.
하지만 젖분비물이 약의 부작용으로 나올 수는 있으나 노란 분비물은 아니랍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진료로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09
4990 원장님 그리고 명정희 간호사님 감사 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부인이 어제 진료 받으셨지요.
수술 후 이상이 없고 새로 생긴 멍울도 없으니 너무 축하드립니다.
항상 진료 받을 떄 마다 함께 오시고 평소에도 부인을 잘 챙겨주시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항상 가정 화목하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09
4989 왼쪽가슴부위가 아프고 가려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5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고 유두가 가려워서 유방촬영술을 하셨고 결과를 기다리고 게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 전, 스트레스 시에 심해지지만 생리 후에도 통증이 있다면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는지 검사 해 보셔야 합니다.

젊은 여성들은 유방촬영술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
유방조직이 치밀하여 유방초음파 검사를 하셔야 정확한 진단을 하실 수 있답니다.

유방전문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 후 치료가 필요하면 빨리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조** 2004-12-09
4988 가슴 통증...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수유시 피가 많이 나와 젖을 말리셨군요.
당시 초음파 검사상 물혹이 있으셨구요.
100% 물혹, 젖유종이 확실한 경우 염증 등이 생길 가능성은 있으나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양쪽 유방이 가끔 아프시다면 여성호르몬의 영향일 가능성이 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추적검사 받으시면 됩니다.
추적검사 기간은 진료 후 6개월 후가 적당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조** 2004-12-09
4987 오른쪽 가슴이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오른쪽 등쪽부터 오른쪽 가슴까지 통증이 있으시군요.. 멍울은 안 만져지시구요.

한 부위에 통증이 오는 경우 유방내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가능성은 혹시 대상포진이라는 바이러스 감염일 수 있는데 피부에 수포같은 것이 생길 수 있고 가렵고 통증이 매우 심해질 수 있답니다.
또 한가지는 드물게 신경염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진료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불편하시다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가 필요한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