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736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4761 임신 23주인데 유두가...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임신 23주이시고 유두 끝에 사마귀 같은 것이 생기셨군요...

새로 생긴 멍울이라면 유방전문 병원에서 진료 후 정확한 진단 받으세요..
양성 종양이 유두끝에 생긴 경우라면 간단한 마취로 제거수술이 가능하답니다.
임신 중이어도 초음파 검사 등 안전한 검사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0-28
4760 젖망울..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외국에 게시고 9살난 따님이 유방이 생기셨다고 하셨지요..

수술을 하시면 안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수술을 하면 유방이 다시는 안 생길 수 있습니다.
유방조직이 생겼다고 키가 안자라지 않습니다. 걱정 마시구요..

조금 기다려 보시구요... 계속 멍울이 커지신다면 유방진료 받으시고 단순한 유방조직인지 종양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윤** 2004-10-28
4759 수유중에 맘모톰수술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수유 중에 맘모톰 수술이 가능한지 궁굼하시군요..

수유 중에는 유관 및 유선에 유즙이 많이 있으므로 수술을 하는 경우 유관과 피부의 상처가 연결되는 누관(fistula)이 생길 수 있고 상처, 염증이 생겨 잘 아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맘모톰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젖을 끊으신 후 수술을 하셔야 한답니다.
양성 종양이고 수유를 계속하시고 싶다면 수술시기를 조금 늦추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4-10-28
4758 유방암이 의심갑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유방에 큰 멍울이 만져져서 유방암이 걱정되시는군요..

큰 멍울이 유방암이라면 멍울이 있는 쪽 유방이 더 크겠지요..
그러나 작은 쪽 유방에 멍울이 만져질수도 있으니 게속 불편하시면 만져지는 멍울이 유방암인지 양성 종양인지 아니면 정상 유방조직인지 확인해 보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강** 2004-10-28
4757 유방에피가남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8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핏물이 나오신다구요..

계속 핏물(쵸코렛 색깔)이 나오신다면 유관내 유두종이라는 양성 종양 또는 암일 수 있습니다.
유방진료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그리고 촬영술이 필요하며 종양이 진단된다면 암여부를 알기 위해 조직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임** 2004-10-28
4756 유방암 모든 치료후의 후유증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어머니가 유방암2기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끝내셨군요..

항암제 치료 후 팔다리가 쑤시고 목덜미도 뻐근하시구요..
전이의 증상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나 수술 및 항암치료로 인해 몸의 상태가 많이 쇠약해 지셨을 겁니다.
많이 쉬시고 고단백 음식 많이 드시면 좋아지실 겁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쉬게 해 드리구요... 꾸준한 정기검진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4-10-28
4755 유방암 크기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어머니께서 유방진료를 받으셨고 2.6cm의 멍울을 진단 받으셨군요..
수술날짜를 잡으셨구요..

작년에 이상이 없었더라도 올해 큰 유방암이 진단될수는 있습니다.
드물지만 빨리 자라는 안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가능성은 작년에 유방촬영술상 어머니 유방이 치밀한 조직이어서 잘 안나타났을 수로 있습니다.

그런데 유방암이 확실한 건지요>
조직검사는 해 보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건지요?

수술 방침을 정하기 전에 간단한 바늘검사로 암인지 아닌지 정확한 조직검사를 먼저 받아보세요..
암으로 진단되면 그 후에 위치에 따라 부분유방절제수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4-10-27
4754 젖망울..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9살 정도된 따님이 유방조직이 만져지신다구요..

요즘은 아이들의 발육이 빨라져서 유방조직도 빨리 생긴답니다.
아이의 발육이 너무 빠르다면 혹시 여성호르몬의 조기발달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매우 드문상황이구요..
한쪽 유방에서만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양성 종양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꼭 유방전문 병원에서 진료 받으셔야 하구요.
유방에 만져지는 것이 멍울이라도 함부로 제거수술을 하시는 것은 금해야 한답니다. 유방조직이 다시는 안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쪽 유방조직이 커지신다면 그리고 아이의 발육이 정상범주라면 큰 문제 없답니다.
한 부위만 만져지신다면 진료로 확인하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윤** 2004-10-27
4753 섬유전종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섬유선종을 진단 받으셨군요.. 전신마취 수술을 권유 받으셨구요..
아마도 멍울이 유방깊숙히 있거나 부분마취로 수술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맘모톰 수술을 하시면 간단하게 부분마취하에 30분만에 수술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를 보면서 수술하므로 유방 깊숙히 있는 멍울도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답니다.

유방전문 병원에서 맘모톰 수술을 받으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0-27
4752 엽상종양 의 치료 방법은?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0세 여성이시고 악성 엽상종양으로 전유방절제수술 및 재건수술을 하셨군요..

악성 엽상종양은 매우 드문 암입니다.
엽상종양은 일반 유방암과는 달리 양성이어도 매우 자라는 속도가 빠르고 수술 후에도 재발이 잘 됩니다.
악성인 경우 다른 부위에 전이가 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항암치료, 방사선치료가 잘 듣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이가 없는 악성 엽상종양인 경우 예후는 나쁘지 않다고 되어 있습니다.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를 할 수 있으나 효과는 별로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걱정이 크시겠네요...
그러나 대부분의 악성 엽상종양은 다른 기관에 전이가 되지 않는답니다.(1/4정도에서 전이가 됩니다.)
자세한 상황은 담당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0-27
4751 추가로 질문 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대 중반의 여성이시고 멍울이 만져지고 함몰유두가 있어서 유방진료를 받으셨고 1.6cm의 종양이 있어서 세포검사를 받으신 후 결과를 기다리고 계시군요....

세포검사상 피가 나왔다고 모두 암은 아닙니다.
또 20대 중반에서 유방암은 극히 드물답니다.
그러나 멍울의 크기가 크고 모양도 안좋은 것 같네요..

우선 결과를 확인하시구요..
암인 경우 유두와 가까이에 있고 2개의 멍울이어서 유방절제수술이 필요할 것 같구요.
하지만 대부분이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므로 양성 결과를 얻으신다면 상처 없는 맘모톰 수술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초음파 검사 소견을 알지 못해 정확한 상담은 불가능하군요...
쇄골 윗부분이 아프신 것은 전이의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정** 2004-10-26
4750 오른쪽 유방이 아픈데여..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과 지속적인 픙진과는 관계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최근에 유방초음파 유방촬영술을 하셨고 이상이 없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검사를 정확하게 하지 않으셨다면 혹시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로 인한 통증일 수 있으니 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10-26
4749 오른쪽 가슴이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섬유선종을 맘모톰 수술로 치료 받으신 적이 있구요.
지금은 반대쪽 유방이 아프시군요..

진료 받으신 지 6개월이 넘었다면 진료로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종양은 섬유선종 같은 양성 종양이지만 아주 드물게 암일 수 있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만약 생리 전이라면 생리 후 3-4일 까지 기다려 보시고 그때도 불편하시면 그 때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최** 2004-10-26
4748 함몰유두가 종양의 원인이됩니까?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함몰유두가 종양의 원인이 되는지 궁금하시군요..

원래 함몰유두였다면 암의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단지 함몰유두 속으로 분비물이 고이게 되면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게속 재발되어 불편하실 수 있으므로 함몰유두가 심한 경우 교정해 주시는 것이 좋구요...

갑자기 함몰유두가 생기신다면 유방 내부에 암이 있고 이 암이 주위조직을 잡아당기면서 함몰유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최** 2004-10-26
4747 궁금해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년 전쯤 맘모톰 수술을 받으셨구요.. 수술 부위가 단단해 진다구요..

수술 후 6개월 후에 수술 부위를 확인시켜 드리는데... 지방이어서 오지 못하셨군요...
생리 전이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유방통이 올 수 있으나 수술 부위가 아프시다면 꼭 진료로 확인해 보세요..
상처 부위가 아물지 않아 아플 수도 있으나 멍울이 잘 생기시는 분들은 주위에 멍울이 또 생기실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은 마시고 진료로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