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e4f247bb2e3a318c94095fc986e05c_1598627367_9428.jpg


문의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Total 15,786건 808 페이지
원장님 1:1 상담 목록
번호 진료과목 제목 작성자 문의상태 작성일
3681 에스트로겐에 대해...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유방의 양성멍울과 에스트로겐과의 관계가 궁금하시군요..

에스트로겐은 유방내의 젖줄, 유관의 세포를 증식시킨답니다.
양성 종양을 빨리 자라게 할 수 있고 장기간 복용하면 유방암을 발생시킨다는 연구 보고가 있어서 전문의와의 상담 후 복용이 필요하답니다.

유즙 분비가 많이 된다면 뇌하수체 종양, 갑상선 기능이상 등 호르몬의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5-02
3680 질문합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갑상선에 양성으로 생각되는 멍울을 진단 받으셨구요.

타병원에서 다른 쪽 갑상선에 멍울을 진단 받으시고 세포검사상 의심?스럽다는 진단을 또 받으셨다구요...
세포검사 결과는 어떻게 나왔는지 갈 모르시는 것 같구요...

우선 저희 병원에 내원하셔서 다시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3달 후 다른 병변이 나타나기란 매우 힘든데요.
갑상선의 암의 진행속도가 매우 느려 더욱 3개월만에 멍울을 진단 받으시기는 어려울 것 같거든요..
더군다나 유방암 수술까지 받으셨는데 또 갑상선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울 것 같구요..

만약 갑상선의 종양이 모두 암이 아닌 양성인 경우 갑상선수술 후 평생 갑상선 호르몬약을 드셔야 하니 조금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원하시면 초음파 체크 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부담없이 내원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이** 2004-05-02
3679 맘모톱을 하려구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6개의 양성으로 생각되는 멍울을 진단 받으셨지요.
가장 큰 멍울이 1.5cm정도였군요..
통증이 있고 멍울이 커지는 것 같다구요.

유방이 여성들에게 매우 민감한 부분이어서 멍울이 여러개 있고 통증이 있으시면 매우 불안해 하십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전화로 맘모톰 수술 예약을 하세요..
6개 모두 제거는 가능하지 않구요... 가장 멍울이 크고 모양이 좋지 않은 것 부터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로 상담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손** 2004-05-01
3678 겨드랑이에 새끼손톱반만한 멍울이 만져집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시는군요..

읽어 보신 바롸 같이 임파절이 커졌을 가능성도 있고 부유방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구요.
20대 유방암은 극히 드무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2개월 후에 진료를 받으셔도 되구요...
너무 걱정되시면 뉴욕 맨하튼에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breast center
또는 cornell university의 breast ceneter에 예약 하시어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미국은 진료비가 조금 비쌉니다. 그 곳의 전화로 문의 하시구요..

좋른 결과 바라구요.
2개월 후에 내원 가능하시면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유** 2004-05-01
3677 가슴이 아파요2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한쪽 유두가 단단하고 유방내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피부도 빨갛게 되었구요..

생리가 끝나도 계속 아프시고 멍울이 만져지신다면 진료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정상 유방조직일 가능성도 있으나 멍울이 커지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혹시 염증일 가능성도 있겠네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임** 2004-04-30
3676 상담합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김미혜입니다.
34세 여성이시고 유두에 젖분비물이 나오시고 유관조영술 결과는 정상이라구요..
여러 구멍에서 나오는 젖분비물은 암의 증상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유두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통증도 있구요..
작년 9월에 진료를 받으셨다면 충분히 다른 이상이 생기셨을 수 있습니다.
만져지는 멍울의 대부분은 암이 아닌 양성멍울이니 걱정은 크게 하지 마시고 계속 불편하시면 진료 받으셔야 합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정** 2004-04-30
3675 섬유선종이라고 수술을 권하는데요...어떻게 해야할지.......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멍울이 만져져서 진료를 받으셨고 두개의 멍울이 진단되셨군요..
양성섬유선종으로 생각되는 멍울이구요..

유방촬영술을 하신 것이 임신에 해가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멍울의 크기가 크고 만져지므로 임신 전에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 시 멍울의 크기도 커지게 되고 만져지는 멍울로 인해 불안해 지실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하시는 경우 맘모톰 수술은 상처를 남기지 않고 부분마취하에 외래에서 간단히 시행되므로 많은 장점이 있을 것 같구요..

저희 병원에서 진료를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회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4-30
3674 궁금해여~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안좋은 멍울이 있다고 3개월 추적검사를 권유받으셨다고 하셨지요.

제 말은 3개월 후에 진료 받으셔도 암인지 모른다는 뜻이 아니라 모양이 좋지 않다면 3개월, 6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이 빠른 조직검사를 받으셔야 한다는 뜻이랍니다.
암이라고 해도 10년간 변화가 없는 암도 있고 1개월 만에 전신으로 퍼지는 예후가 않 좋은 암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진료 후에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4-30
3673 유방암 수술후에..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어머니가 유방암진단을 받으셨고 유방절제술을 받으셨군요.
지금 손목 팔등이 부으신다구요..

어머니가 겨드랑이 임파절 절제수술까지 맏으셨나 보군요.
겨드랑이의 임파절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으신 경우 팔로 부터 가는 임파선의 흐름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 받으신 쪽의 팔, 손이 부을 수 있답니다.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말씀하신대로 간단한 재활치료로 좋아지실 수 있으니 진료 받도록 하세요.

너무 심한 운동은 피하시고 간단한 재활운동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정** 2004-04-30
3672 아무런 통증이 없는데도 암일 수가 있다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증상이 없는데 유방암일 수 있는지 궁금하시군요..

예, 유방암일 수 있습니다.
멍울이 만져지거나 유두 분비물이 있어서 유방암으로 진단되는 경우 이미 2기 이상의 유방암입니다.

멍울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유방진료를 받는 경우 1cm이하의 작은 유방암을 진단 받으실 수 있으므로 조기에 완치가 가능합니다.
30대 이후 부터는 증상이 없어도 유방진료 받기를 권해 드립니다.

40세 이하 여성의 유방암이 20% 이상을 차지한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4-04-30
3671 멍울이 좀 큰것같아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는 것 같군요...

걱정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멍울은 암이 아닌 양성종양이랍니다.
20대 유방암은 극히 드무니 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시구요..

만져지는 멍울은 정상유방조직일수도 있고 실제 종양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라나는 종양이라면 맘모톰 수술로 상처 없이 수술할 수 있습니다.
3cm의 멍울도 수술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박** 2004-04-30
3670 유두에서.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핏물이 나오신다구요//

유방암의 증상은 한 유두 구멍에서 나오는 맑은 물 또는 핏물입니다.
계속 분비물이 나오면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구요...
20대 유방암은 극히 드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4-30
3669 맘모톱 조직 검사후 가슴이 너무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 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멍울을 진단 받으셨고 맘모톰 수술을 하셨다구요.
통증이 심하시군요..

글쎼요. 어떤 원인인지 잘 모르겠네요.
담당 선생님과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겠구요.
수술 후 혈종 등의 원인으로 통증이 심할 수 있으나 드문 경우이구요...정확한 원인은 시술하신 선생님과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4-30
3668 유방암진단에대하여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6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냄새가 나고 단단하게 유방이 만져지신다구요..

함몰유두가 있으시다면 분비물이 고여있다가 염증이 생기셨을 수 있습니다.
유두 주위의 유방이 단단하게 만져진다구요,... 원래 그렇다면 유방조직일수있구요.
갑자기 진행된다면 유방내에 멍울 또는 이상이 생기셨을 수 있는데요...

양쪽 유방이 대칭적으로 그러시다면 유방암의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그러나 유방진료 받으신 적이 없다면 확인하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촬영술 초음파 그리고 촉진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김** 2004-04-29
3667 15살도 ,,
답변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5세 여성이시고 양쪽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10대 유방암은 극히 희박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겨드랑이에 만져지는 멍울은 임파절이 커져있을 가능성도 있고 부유방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하시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유방전문 병원에서 정확히 진료 받으시고 안심하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유방촬영술은 너무 어리시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200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