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561 |
|
저기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남성이시고 여자친구가 유방진료를 원하시는군요.
저희 병원에서는 여저의사가 진료를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편해하십니다.
진료를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화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상** |
|
2004-04-16 |
|
3560 |
|
선생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부분유방절제술을 받으셨고 항암치료를 다음 주부터 받으실 계획이죠..
배액관을 제거하지 못해서 조금 걱정되시는군요..
하지만 여성분에 따라 매우 다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 환자분 중 수술 부위에 계속 임파액이 고여 3개월마다 내원하셔서 배액을 아셨던 분이 있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은 아주 깨끗해져서 건강하게 다니십니다. 그분도 부분유방절제술을 하셨구요///
항암치료 중에서도 아드리아마이신을 주시하시면 탈모가 일어납니다.
머리를 짧게 자르셨군요..시원하시죠? 날씨도 따듯해지네요...
몇주전과 너무도 다른 자신의 모습에 잠에서 깨면 얼떨떨하고 꿈인가 생시인가 하기도 하고 현실을 받아드리고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이쁘고도 가련한 모습이 눈에 떠오릅니다.
어떤 선배가 말했어요.. 인생을 잘 사는 사람은 자기가 마음먹은 대로 인생을 사는 사람이 아니라 앞에 주어진 환경에 잘 적응하며 사는 사람이라구요...
물론 절망적인 환경에 적응하며 포기하라는 말이 아니랍니다.
낙담도 너무 난관도 하지 말고 자신의 현실을 그대로 받아드리고 적극적으로 헤쳐나가시면 더 강한 사람이 될것이고 절망감에서 헤어나지 못하면 편생 우울한 사람으로 남겠지요...
많이 우세요...재수 없다구요.. 화내시구요.. 또 자신을 격려하세요..
아무리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도 항암치료를 시작하면 힘들어지고 우울해집니다.
건강보충하시구요... 드실 수 있는 것은 모두 드세요... 한약 등은 드시지 마시고 음식으로요...
오늘 저희 병원에서 30세 여성이 또 유방암 진단을 받으셨어요.. 한쪽 유방이 아파서 오셨는데 다른쪽 유방에 3cm이 넘는 유방암이 진단되었고 조직검사 결과 암으로 나왔어요..
전화를 드렸는데 못믿으시더라구요.... 그분도 밝도 건강한 분이었어요..
혼자만 힘든 것이 아니랍니다. 함께 고생하시는 분이 많이 있답니다.
꼭 잘 이겨내셔서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세요...
<나는 이겨낼 수 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는 사랑받는 존재이다> <나는 아직도 예쁘고 젊고 할일이 많다>
벽에 붙여놓으세요...
화이팅!!! 저도 주절주절입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4-16 |
|
3559 |
|
3887 질문자입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지방과 기름덩어리는 같은 말인 것 같습니다.
낭포선변화, 낭포질환은 낭종을 동반한 종양입니다.
종양은 돌연변이된 세포가 자라나는 병으로 양성인 경우 유방에만 있으나 암인 경우 전신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방사선촬영은 너무 자주 하면 않좋지만 진료 하시는 선생님이 필요에 따라 시행할 수는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신** |
|
2004-04-16 |
|
3558 |
|
섬유선종.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3.2, 1.5cm 등의 멍울을 진단 받으셨군요...
맘모톰 수술이 가능한지 궁금하시군요.
맘모톰 수술이 힘들지만 가능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유방에 상처를 내기 싫어하여 3cm이상의 멍울도 맘모톰 시술을 받고싶어 하십니다. 수술을 시행한 결과 좋은 결과를 얻었답니다.
단지 가는 바늘을 이용하여 시술하므로 시간이 30분 이상 걸리고 1회용 바늘이 2개이상 필요할 수 있어 비용이 높아집니다.
큰 멍울은 크기가 매우 빨리 자랄 수 있습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4-15 |
|
3557 |
|
유방이 아픈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헤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양쪽 유방에 멍울도 만져지시구요...
우선 양쪽 유방에 만져지는 멍울들은 정상 유방조직일수도 있습니다.
젊은 여성들은 유방이 단단하고 울퉁불퉁하여 멍울처럼 느껴질 수 있답니다. 비대칭적으로 한 부위에만 만져지는 멍울이 있다면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유방통도 생리 전과 스트레스 등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생길 수 있답니다.
그러나 한 부위만 심하게 통증이 있다면 내부에 이상 또는 멍울이 있을 수도 있으니 진료로 확인해 보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w** |
|
2004-04-15 |
|
3556 |
|
저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7세 여성이시고 유두가 약간 함몰되셧군요..
심하게 함몰되지 않았다면 굳이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심하게 함몰되는 경우 내부에 분비물이 고이게 되고 염증이 생겨서 고생하실 수 있답니다.
불완전 함몰유두라면 기다려 보셔도 됩니다.
또 원래 함몰유두셨다면 유방암의 가능성도 없으니 안심하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ㅠ** |
|
2004-04-15 |
|
3555 |
|
초음파검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를 받으신지 일년이 넘으셨네요...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오시기 힘드시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올라오셔서 정기검진 받으신답니다.*^^*
산부인과에서 유방초음파 검사를 해도 되지만 전문적인 아니라서 힘드셔도 한번 올라오시면 좋을텐데요...
이번에는 촉진, 초음파 검사를 하시면 되구요...
서울에 오실 일 있으면 진료 받으세요.
저희 병원이 옆 건물로 이전한 것은 할고 계시지요?
좋은 휴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4-14 |
|
3554 |
|
상피내암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상피내암 즉 0기암을 진단 받으셨군요.
암의 크기가 작아 부분유방절제수술을 권유 받으셨고 방사선치료, 그리고 호르몬 치료에 대한 설명을 들으셨구요..
상피내암은 암입니다.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후에 침윤성으로 변하여 전신에 전이가 될 수 있습니다.
부분유방절제술을 하신 후 방사선 치료를 꼭 하셔야 합니다.
또 0기암인 경우 호르몬제제(타목시펜: 여성호르몬 수용체 억제제)를 5년간 드시면 재발율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담당 선생님에 따라 또는 암의 종류에 따라(0기암 증에서도 면포성암은 예후가 나쁘고 그 외 solid type, papillary type, cribriform type은 예후가 좋고 재발율이 낮습니다) 호르몬 치료를 뒤로 미루기도 합니다. 결혼 후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우선 수술 및 치료를 하실 병원을 선택하시구요.
담당 선생님과 상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강** |
|
2004-04-13 |
|
3553 |
|
알고싶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어머니께서 유방암 수술 후 항암, 방사선 치료를 하시는군요..
부분유방절제술을 하셨나요? 방사선치료를 하시는 걸 보면요..
방사선치료 및 항암치료는 보험이 된답니다.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치료 받는 병원에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방암의 병기를 정확히 모르므로 정확한 상담 및 예후는 모르겠네요.
좋은 결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4-13 |
|
3552 |
|
맘모톰 수술후 석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양성 유두종을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셨지요...
유방의 단발성 양성 유두종은 유방암의 위험을 높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발성 유두종 및 유두종증은 유방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고위험 병변입니다. 앞으로 잦은 추적검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단발성 유두종을 진단 받으셨으므로 너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정기검진은 꼭 받으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4-13 |
|
3551 |
|
가슴 성형한 사람의 유방암 진단 .....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동생분이 유방암 진단을 받으셨군요...
유방에 실리콘 백 수술을 하셨고 유방암진료를 받으려니 걱정이 되시는가 보군요...
많은 여성분들이 성형수술을 하신답니다. 저희 병원에도 실리콘 백, 식염수백 등 여러 종류의 성형수술을 하신 여성분들이 매년 정기검진을 하시러 옵니다.
성형수술을 하셨어도 유방암진단을 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유방초음파 검사 그리고 유방촬영술도 하실 수 있구요.
진단정확도도 100% 랍니다. 백의 상태도 정확히 알 수 있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m** |
|
2004-04-13 |
|
3550 |
|
너무 걱정이 되서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오래 전부터 만져지는 멍울이 있군요...
여러개의 멍울이 만져지구요...
대부분의 멍울은 암이 아닌 양성종양이랍니다.
그러나 자꾸 커지는 멍울은 치료 및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상처가 거의 남지 않는 맘모톰 수술로 종괴를 제거수술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 받으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4-13 |
|
3549 |
|
상담 부탁드립니다..섬유선종 수술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섬유선종 진단을 받으셨군요..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요..
아주 크지 않으면 절개를 하는 수술 보다는 맘모톰 수술을 권해 드립니다.
외과적인 수술을 하면 상처가 3cm이상 남게 됩니다.
유륜으로 해도 상처는 남습니다.
우선 진료를 받으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4-12 |
|
3548 |
|
퇴원했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방암진단을 받으시고 부분유방절제술을 하셧지요...
퇴원 하셨군요.. 촉하 드리구요...
언제나 저희 홈페이지에 글 올려주세요...
아주 사소한 글도 좋구요...
저는 항상 반갑구요... 또 유방암에 진단되는 분들에게는 힘이 됩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이 유방암에 걸리면 세상에 대해 분노가 생기게 되고 자신 안으로 숨어버립니다. 그래서 자신의 슬픔이나 분노에 대해 겉으로 표현하지 못한답니다.그래서 도움도 못 청하시구요... 글도 못쓰시구요...
유방암 치료를 하시면서 글을 적어보세요.(유방암경험담에 올리셔도 되고 상담란에 올리셔도 됩니다.)..자신에게도 도움이 되고 다른 여성분들에게도 큰 힘이 된답니다.
<센티넬 임파절 조직검사>는 겨드랑이 임파절에 암이 퍼졌는지의 유무를 수술하지 않고 간단하게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유방암이 있는 부위에 <방사선 동위원소> 또는 <염색약 (blue dye)>을 주입합니다. 주입된 약물은 암에서 가장 가까운 센티넬 임파절로 들어가게 되며 이 임파절들을 찾아서 떼어내게 됩니다.
현미경으로 보아서 이 센티넬 임파절에 암세포가 없으면 더 이상의 임파절은 제거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센티넬 임파절에서 암세포가 발견되면 겨드랑이의 임파절을 모두 제거하여야 합니다.
조기유방암으로 진단되는 경우 임파절로 전이가 안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겨드랑이 수술을 하지 않고 <센티넬 임파절 조직검사>를 함으로서 알 수 있다면 큰 임파절 절제수술을 피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팔의 통증과 임파부종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센티넬 임파절 검사를 하신 이유는 혹시라도 겨르당이 절제술을 피할 수 있을까 하는 담당 선생님의 배려입니다.
물론 작은 전이가 있으셔서 수술을 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수술은 너무 예쁘게 하셨을테니 안심하시구요..
앞으로 힘든 항암치료가 남아 있군요..
치료 받으실 때 항암치료약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시면 후유증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릴께요...
용기 잃지 마시구요....힘냅시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4-12 |
|
3547 |
|
지난주 인천에서 진료받으러 갔던 박정아입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두가 가려운 증상으로 진료 받으셨죠..
금요일 토요일 아무때나 오세요. 간호사에게 유두 치료만 받으면 된다고 하면 예약 잡아 드릴겁니다.
정식 진료가 아니므로 시간을 낼 수 있습니다.
꼭 숙제검사 받으셔야 합니다. 아셨죠?
이번 금, 토요일에 뵐께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4-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