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26 |
|
걱정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구멍이 나셨다구요.
유방암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너무 자극하여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권** |
|
2004-01-03 |
|
2825 |
|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함몰유두 및 섬유선종 진단을 받으셨군요...
우선 섬유선종이 크고 유두 옆에 있다면 먼저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함몰유두 수술을 하세요.
그러나 섬유선종이 작고 유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면 순서는 상관이 없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궁** |
|
2004-01-03 |
|
2824 |
|
유방암에 관해..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8세 여성이시고 유방위와 겨드랑이 부위가 불편하시군요...
유방통 겨드랑이통은 여성호르몬 분비의 변화에 의해 오며 생리 전, 스트레스 과로 때 올 수 있답니다. 그러나 한 부위가 계속 아픈 경우 유방내에 멍울 또는 이상이 잇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생리 후까지 게속 불편하시면 진료 받아보시구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양쪽 유방에 대칭적인 멍울은 정상 유방조직일 가능성이 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드림
|
김** |
|
2004-01-02 |
|
2823 |
|
안녕하세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고 생리 후에도 그대로 있다구요..
암의 가능성은 드뭅니다. 그러나 양성 멍울이 있고 자라는 것일 수 있겠네요.
젊은 여성들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양성 종양도 크게 자란답니다.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유방진료 받으세요.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구요.
멍울이 큰 경우 맘모톰 수술 등으로 제거하여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드림
|
박** |
|
2004-01-02 |
|
2822 |
|
유방암 문의 드려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생리가 늦어지면서 유방통이 심하시군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오며 생리 전, 스트레스 과로 때 올 수 있답니다.
생리 불순도 유방통의 원인이 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다음 생리 하신 후까지 유방 한 부위의 통증이 심하시면 유방진료 받으세요.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1-02 |
|
2821 |
|
부유방 수술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7세 여성이시고 겨드랑이에 부유방진단을 받으셨나요?
수술을 원하신다구요.
너무 크지 않은 부유방이라면 저는 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부유방은 유방조직이 겨드랑이에 있는 것으로 20명의 여성 중 1명이 가지고 있답니다.
임신, 수유시 더 커지고 아플 수 있고 생리 전에도 겨드랑이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너무 크고 흉하면 수술을 하지만 수술 범위가 크고 겨드랑이 부위라 수술 후 상처가 예쁘지 않으므로 성형외과에서 수술 받으셔야 수술 후 상처가 예쁘답니다.
꼭 수술을 원하시면 www.breast.co.kr에서 상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허** |
|
2004-01-02 |
|
2820 |
|
무섭네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5세 여성이시고 겨드랑이에 큰 멍울이 만져지시는군요...
가능성은 임파절, 부유방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임파절이 커지셨다면 암이 전이되거나 결핵, 단순한 염증 등의 원인이 있답니다.
우선 치료 전에 멍울이 무엇인지 진단을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리구요.
조직검사를 당일 해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전에 예약 하시면 당일에 모두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신** |
|
2004-01-02 |
|
2819 |
|
궁굼한게 있어서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0세 여성이시고 유방초음파 검사를 원하시는군요...
유방초음파 검사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유방 내부에 작은 멍울이 있는지 찾는 검사입니다. 고해상도 유방초음파검사로는 1-2mm의 멍울을 진단 할 수 있구요...
유방촬영술에서 보이지 않는 멍울도 초음파 검사상 찾을 수 있답니다.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유방촬영술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초음파 검사상 진단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젊은 여성즐은 유방조직이 치밀하여 유방촬영술 보다는 유방초음파 검사가 진단율이 더 높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하면서 바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송** |
|
2004-01-02 |
|
2818 |
|
왼쪽 가슴을 누르면 아파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출산 후 4개월이 되셨군요...
생리양이 줄고 불규칙하고 유방통도 심하고 멍울도 만져지시고...
물론 생리가 불규칙하므로 유방통이 올 수 있습니다.
생리는 앞으로 규칙적이 될 것으로 생각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그러나 한 부위에 멍울이 만져지고 아프시다면 유방진료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분만 후에는 젖유종, 양성 종양 등이 만져질 수 있으나 아주 드물게 나쁜 암이 생기는 경우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계속 불편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1-02 |
|
2817 |
|
선생님..문의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4세 여성이시고 사후피임약을 드셨고 유방암과의 관계에 대해 걱정하시는군요...
경구용 피임약을 드시는 경우도 유방암의 위험이 조금은 증가할 수 있답니다. 그러나 피임약을 끊으면 몇년 후 유방암 위험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피임약을 한 번 드셨다고 유방암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사후 피임약은 혈전,부정 자궁출혈과 배란장애 그리고 난소기능에까지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지는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1-02 |
|
2816 |
|
수술한 쪽 팔이 아픕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7세 여성이시고 유방암 치료를 받으셨군요..
수술하신 팔이 불편하시구요...
겨드랑이 임파절 절제술까지 수술하셨군요. 이런 경우 팔에서 올라오는 임파선의 흐름이 좋지 않아 팔이 붓고 아플 수 있답니다.
붓지 않더라도 아플 수는 있답니다.
다음 정기검진때 담당 선생님께 말씀드리시면 정확한 설명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4-01-02 |
|
2815 |
|
수술을 꼭해야하나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2cm, 1.2cm의 양성으로 생각되는 멍울을 진단 받으셨군요... 수술을 권유 받으셨구요...
멍울의 모양이 어떨지 모르겠으나 2cm의 멍울은 작은 크기는 아닙니다.
큰 멍울은 모양이 예뻐도 왜 크게 자라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술 후 조직검사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 젊으시므로 유방에 상처가 나는 수술보다는 부분마취하에 상처 없이 할 수 있는 맘모톰 수술을 권합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지방에서 오시는 경우 오전에 진료예약을 하시면 당일 수술까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수술 전 정확한 멍울의 크기, 숫자를 다시 봐야 할 것 같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윤** |
|
2004-01-01 |
|
2814 |
|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데여..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2세 여성이시고 모유수유를 끝낸 후 계속 젖이 나오시는군요...
많은 양은 아닌 것 같구요..
유방암의 증상은 아닙니다. 그러나 양이 많다면 호르몬 이상일 수 있습니다. 양이 적다면 괜찮고 양이 많아진다면 호르몬 검사를 하신 뒤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 위장약을 드시고 계신다면 젖 분비물이 생길 수 있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권** |
|
2004-01-01 |
|
2813 |
|
섬유성 낭종에 대해서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7세 여성이시고 섬유성 낭종을 진단 받으셨고 수술을권유 받으셨군요.
낭종이란 물이 고여있는 주머니, 물주머니를 뜻합니다. 처음부터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고 주사기로 흡입하여 내용물을 빼낼수 있고 현미경 검사를 할 수 있답니다.
물론 낭종이 재발하거나 현미경 검사상 이상이 있다면 그 후 수술이 필요합니다.
혹시 섬유선종이라는 고형종양을 진단 받으신 것은 아닌지요? 모양이 좋지 않다면 수술로 제거하여 현미경상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맘모톰 수술로 상처 없이 제거하여 조직검사하시기를 원하신다면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예** |
|
2004-01-01 |
|
2812 |
|
왼쪽 가슴멍울~~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를 원하시는군요..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4-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