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96 |
|
유방암 검사에 궁금증입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7세 여성이시고 유방진료를 하시려구요...
생리 전에 해도 결과에 변화를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생리 전에는 유방이 붓고 단단해져서 유방촬영술을 하실 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생리 후에 진료 받으시면 불편함이 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이 느껴지시면 바로 진료 받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현** |
|
2003-12-30 |
|
2795 |
|
안녕하세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유방이 작아서 걱정하시는군요..
유방은 18세까지 자라게 됩니다. 그 이후에 자라지 않느다면 성형수술이 필요할 수 있구요.
www.breast.co.kr에서 상담하시면 좋은 답변 들을 수 있습니다.
유방내에 멍울 등 이상이 있으시면 저희 병원 내원하시구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유** |
|
2003-12-30 |
|
2794 |
|
저희 어머니께서..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어머니 유방에 큰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진행된 유방암이 아닐까 해서 수술을 권유받으셨군요...
멍울이 얼마나 큰 지, 겨드랑이 임파절에 전이가 되었는지 또 전신에 퍼졌는지에 따라 병기가 달라지고 이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고 예후가 달라집니다.
만약 유방암이 겨드랑이 임파절에 많이 전이가 되었다면 수술보다 항암치료가 우선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술보다 그 전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전문 병원에 가셔서 진료 받게 하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권** |
|
2003-12-30 |
|
2793 |
|
겨드랑이쪽이쫌부었는데..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시는건가요?
멍울이 만져지시면 유방진료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멍울은 암이 아닌 양성 멍울입니다.
그러나 젊은 여성들에서는 양성 멍울도 빨리 자라날 수 있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신** |
|
2003-12-29 |
|
2792 |
|
재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6세 남성이시고 유두에 사마귀같은 혹이 있다구요...
피지도 나오구요..
유두의 혹이라면 대부분 양성 종양일 가능성이 많도 간단한 수술로 제거하여 조직검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유두에서 피지도 나오신다니 아무래도 전문의의 정확한 시진, 촉진, 초음파 검사 등으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성전문병원에 오시기 힘드시면 주위 종합병원 유방외과라도 가셔서 진료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3-12-29 |
|
2791 |
|
질문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1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큰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통증도 있다니 큰 멍울이고 커지는 멍울인것 같습니다.
젊은 여성에서 관찰되는 대부분의 멍울은 암이 아닌 양성 멍울입니다. 그러나 여성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므로 빨리 커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크고 자라나는 멍울은 맘모톰 수술로 제거하여 조직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익** |
|
2003-12-29 |
|
2790 |
|
왼쪽가슴이 누르는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9세 여성이시고 한쪽 유방에 통증이 있으시군요...팔도 저리시구요..
유방통은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오면 생리 전,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 시에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양쪽 유방이 함께 아픕니다.
한쪽 유방이 게속 불편하시면 혹시 내부에 이상, 멍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방진료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하구요.
진료시 겨드랑이, 목부위까지 함께 검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이** |
|
2003-12-29 |
|
2789 |
|
세포검사 결과를 기다리면서...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1.3cm의 멍울이 있어서 세포검사를 하셨고 결과를 기다리고 계시는군요..
글쎄요. 30대 말이시므로 아주 안심할 수는 없겠네요...
기다리는 시간 매우 초초, 불안하시겠지만 이겨 보시구요...
저도 양성 종양으로 결과가 나오길 빌어드릴께요...
만약 양성으로 나오거나 세포검사상 진단이 정확하지 않다면 맘모톰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처가 거의 없이 멍울을 제거하야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과를 받으신 후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수술예약 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3-12-29 |
|
2788 |
|
진찰을 언제 받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4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0.65cm의 멍울이 진단되셨군요...
추적검사를 권유 받으셨구요..
40대는 유방암의 호발연령입니다.
진단된 멍울이 100% 양성이라고 생각된다면 추적검사를 하시는 것도 좋답니다.
그러나 멍울이 100% 양성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면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조직검사의 한 방법인 맘모톰 수술은 상처 없이 멍울을 제거하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수술입니다.
우선 멍울을 직접 보아야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답니다.
전문 진료를 원하시면 555-6023으로 전화주시면 상담 후 예약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오** |
|
2003-12-29 |
|
2787 |
|
두 주전쯤 진찰을 받았는데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1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맑은 물이 나와 검사하셨고 이상이 없으셔서 분비물을 채취하여 현미경검사 한 결과 암세포가 없다고 진단 받으셨구요.
한달 후 진료 하기로 하셨지요...
유관내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달 후 진료를 하자고 한 것은 유관내에 분비물이 많이 고여있으면 진단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으로 나온 핏빛 분비물이 사라질 수도 있구요.
걱정 많이 되시는 것은 이해하구요.. 암의 가능성은 거의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2주만 기다렸다가 내원하시면 핏물이 계속 나오시는지, 맑은 물이 계속되는지 유관내에 이상이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피구요.. 필요하면 유관조영술을 하여 유관내에 이상을 정밀히 진단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홍** |
|
2003-12-29 |
|
2786 |
|
질문이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19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작은 멍울이 만져지신다구요...
유방암의 가능성은 극히 드물답니다.
그러나 양성 멍울이라도 젊은 여성들은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여 멍울이 크게 자랄 수는 있답니다.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구요.
정확한 진단은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고** |
|
2003-12-29 |
|
2785 |
|
섬유선종 진단에서부터 수술까지..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2세 여성이시고 오래 전에 섬유선종을 진단 받으셨군요.
지금 정확한 진단 및 수술을 하시고 싶으시구요..
우선 예약 후 내원하시면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등을 하시게 되고 섬유선종이 거의 확실하다면 바로 맘모톰 수술을 하여 현미경으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암이 의심되면 간단한 조직검사를 먼저 하게 된답니다.
지방에 계시다면 우선 555-6023으로 전화하시어 진료예약을 하세요.
맘모톰 수술을 당일에 하시려면 스케쥴이 한가한 날 오전에 예약을 하시면 당일날 맘모톰 수술까지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당일에 모두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자의사가 하는 것 맞구요 ^V^ 경험 많은 ...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박** |
|
2003-12-29 |
|
2784 |
|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26세 여성이시고 유방에 멍울이 있으시군요..
공무원신체검사를 하신다구요.
유방촬영술을 찍게 된다면 큰 섬유선종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조직검사상 양성종양으로 진단되면 취직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방촬영술을 찍게 되는지 확인하세요.
멍울의 크기가 너무 크면 수술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3-12-28 |
|
2783 |
|
가슴양쪽에서 노란분비물이 나와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6세 여성이시고 유두에서 노란 분비물이 나오신다구요..
한 구멍에서 분비물이 나오시면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노란 분비물이 계속 나오시면 혹시 유관내에 종양이 있을 수 있고 아주 드물게 암일수 있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검사 그리고 유관조영술 등이 필요할 수 있답니다.
전문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면 당일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3-12-28 |
|
2782 |
|
젖이나와요
답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미혜입니다.
30세 여성이시고 수유가 끝나셨는데도 젖이 나오신다구요.
유방에 멍울도 만져지시구요...
우선 젖이 분비되는 것은 유방암의 증상은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양이 나오시는 경우 호르몬의 이상일 수 있답니다.
진료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구요..
유방내의 멍울이 만져지신다면 유방진료로 암여부민 멍울의 크기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촉진, 초음파 등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미혜 드림
|
김** |
|
2003-12-28 |